뷰페이지

2월 분양 중소형 신평면 ‘대연 삼정그린코아’

2월 분양 중소형 신평면 ‘대연 삼정그린코아’

입력 2020-01-29 10:08
업데이트 2020-01-29 10: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아파트 가치는 위치가 좌우하지만 같은 위치에서는 평면에 따라 인기가 달라진다. 이에 따라 건설사들도 아파트를 단순히 잠만 자는 곳이 아니라 복합적인 생활공간으로 보고 특화평면 개발에 힘을 쏟고 있다.

같은 평수라도 실사용면적이 넓은 아파트는 수요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어 선택의 대상이 된다. 특히 중소형의 경우 틈새면적을 극대화한 판상형 4-Bay 설계가 중형 이상의 쓰임새와 가치로 더 높은 평가를 받는다.

판상형 4-Bay 설계는 거실 포함 모든 방을 전면에 배치하여 탁 트인 개방감을 준다. 방들이 전면으로 나옴에 따라 후면 공간은 요모조모 다채로운 아이디어들로 채워진다. 다용도 알파룸, 주방수납 및 동선 효율화, 현관 이중수납 등 실생활면적을 늘려주는 공간혁신이 이뤄진다. 대개 중형 이상의 아파트에 적용된 프리미엄 디자인이었으나 최근에는 중소형에서도 볼 수 있으며 부산에서는 남구 ‘대연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를 예로 들 수 있다.

사업지는 남구 대연동이며 아파트 71㎡ 115세대, 59㎡ 222세대 합 337세대로 지어진다. 황령산 숲세권 입지로 쾌적함은 물론 부산 전역 어디라도 쉽게 연결되는 사통팔달 입지와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자랑한다.

‘대연 삼정그린코아더베스트’는 단지구성에서도 차별점이 느껴진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지상1~2층 데크형 주차장 설계다. 그간 지하주차장이 간혹 안전성에서 문제가 발생해 여성들이 꺼리는 경우가 있었는데, 이 아파트는 차도 사람도 더 안전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주차장을 다시 위로 올렸다. 그 결과 안전한 주차, 저층 조망·일조권, 바깥이 보이는 개방감 등 1석3조 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됐다. 데크형 주차장 덕분에 1층도 타 아파트 3층 높이가 되어 선호층이 될 것으로 보여진다. 부지 넓은 신도시에서나 가능했던 건폐율 14.92%, 용적률 227.55%의 단지설계 역시 도심단지로서는 보기 드문 쾌적성을 자랑한다.

한편, 중소형 새 아파트는 부산 분양시장에서도 귀하신 몸이 될 조짐을 보인다. 대연동 중소형 아파트는 최근 주변 해운대구, 수영구, 동래구의 규제해제에 따라 급속한 상승분위기를 타고 있다.
‘대연 삼정그린코아더베스트’는 선호 입지에 59㎡·71㎡ 중소형 구성, 판상형 4-Bay 신평면 등 실수요자의 주거선택 요건을 최고로 갖춰 가장 눈여겨볼 만한 2020년 신규분양 단지로 벌써부터 주목의 대상이 되고 있다. 오는 2월 분양예정이며 견본주택은 사업지 바로앞 남구 대연동에 준비 중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