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일본인 귀국용 전세기 우한으로 출발…이례적 감염자 나와

일본인 귀국용 전세기 우한으로 출발…이례적 감염자 나와

곽혜진 기자
입력 2020-01-28 23:50
업데이트 2020-01-28 23: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 폐렴’으로 인해 우한에 고립된 일본인을 귀국시킬 일본 정부 전세기가 28일 오후 일본 도쿄(東京) 하네다(羽田)공항에서 이륙을 준비하고 있다.  2020.1.28 연합뉴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 폐렴’으로 인해 우한에 고립된 일본인을 귀국시킬 일본 정부 전세기가 28일 오후 일본 도쿄(東京) 하네다(羽田)공항에서 이륙을 준비하고 있다. 2020.1.28 연합뉴스
일본 정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이른바 ‘우한 폐렴’으로 인해 중국 우한에 고립된 일본인을 귀국시키기 위해 28일 오후 전세기를 우한으로 보냈다.

이날 오후 8시 30분이 조금 지나 우한으로 향하는 전세기가 도쿄 하네다공항을 출발했다고 NHK는 보도했다. 전세기는 우한에서 약 200명을 태우고 29일 오전 하네다 공항으로 돌아올 예정이다. 전세기에는 의사 1명, 간호사 2명, 검역관 1명, 외무성 직원 6명이 동승했다.

전세기 탑승 후에는 기내 검역이 이뤄진다. 일본 정부는 탑승자 전원에게서 증상을 비롯해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고 귀국 후에도 건강 상태에 관해 당국에 보고하도록 요구할 방침이다. 귀국을 희망하는 일본인은 약 650명가량인 것으로 외무성은 파악하고 있다.

한편 일본에서는 우한시에 머문 적이 없는 일본인이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으로 처음 확인됐다. 일본 후생노동성은 일본 나라현에 거주하는 60대 일본인 남성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된 사실이 확인됐다고 이날 발표했다.

곽혜진 기자 demian@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