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국 마스크 100만원어치 구입하는 중국 관광객

한국 마스크 100만원어치 구입하는 중국 관광객

정서린 기자
정서린 기자
입력 2020-01-28 19:14
업데이트 2020-01-28 19: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명동, 남대문 등 ‘마스크 쟁탈전’

홍콩 관광객 “홍콩선 값 4배로 뛰어”
대만은 새달 23일까지 마스크 수출 금지령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급속히 퍼지면서 국내에서도 마스크, 손소독제 등 위생용품이 불티나게 팔리며 일부 매장에선 품귀현상까지 빚었다.
이미지 확대
코로나 바이러스가 급속히 확산되는 가운데 지난 27일 서울 명동의 한 약국에서 100만원 어치의 마스크를 구매한 한 중국인 관광객이 취재진에게 영수증을 보여주고 있다. 박지환 기자 popocar@seoul.co.kr
코로나 바이러스가 급속히 확산되는 가운데 지난 27일 서울 명동의 한 약국에서 100만원 어치의 마스크를 구매한 한 중국인 관광객이 취재진에게 영수증을 보여주고 있다.
박지환 기자 popocar@seoul.co.kr
28일 서울 명동, 남대문시장 등 중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지역 약국과 편의점 등에서는 ‘마스크 쟁탈전’이 벌어졌다. 명동예술극장 인근의 한 약국에서는 춘제(春節·설) 연휴를 맞아 한국에 놀러온 한 중국인 가족이 마스크만 100만원어치를 사갔다. 약국 앞에서는 KF94 마스크 200상자(1상자 300개)가 쉴 새 없이 날라졌다. 가게 안이 마스크를 사려는 손님들로 혼잡을 빚다 보니 아예 가게 밖에 마스크가 든 상자들을 쌓아두고 영수증을 보여 주면 상자를 내주고 다시 새 제품을 인근 차량 등에서 공수하는 식으로 영업을 하고 있었다. 홍콩에서 온 푼모(30)씨는 “홍콩에선 마스크 물량이 달려 한 달 새 값이 4배로 뛰었다. 한국에 도착하자마자 마스크 250개를 샀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코로나 바이러스가 급속히 확산되는 가운데 지난 27일 서울 명동의 한 약국에서 중국인 관광객들이 마스크를 대량으로 구입하고 있다. 박지환 기자 popocar@seoul.co.kr
코로나 바이러스가 급속히 확산되는 가운데 지난 27일 서울 명동의 한 약국에서 중국인 관광객들이 마스크를 대량으로 구입하고 있다. 박지환 기자 popocar@seoul.co.kr
이날 CU에 따르면 국내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가 발생한 지난 20~27일 마스크 매출은 지난달 같은 기간보다 10.4배 급증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마스크 매출은 폭증 행진을 이어 갔다. G마켓에서는 지난 24~27일 마스크 판매량이 전주 같은 요일보다 9118%, 액상형 손세정제는 1만 6619% 급증했다. 위메프에서도 같은 기간 마스크 판매량이 전주 대비 3213% 늘었다.

대만에서는 타이베이의 대형 할인매장 코스트코의 마스크가 매진되는 등 곳곳에서 ‘마스크 대란’이 일어나며 당국이 시민들에게 사재기 자제를 당부하기도 했다. 대만 정부는 국내의 안정적인 마스크 공급을 위해 새달 23일까지 마스크 수출을 금지하는 조치까지 내렸다.

정서린 기자 rin@seoul.co.kr

김주연 기자 justina@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