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뉴욕 테마 입은 지식산업센터 내 상업시설 ‘현대 실리콘앨리 스퀘어 동탄’

뉴욕 테마 입은 지식산업센터 내 상업시설 ‘현대 실리콘앨리 스퀘어 동탄’

강경민 기자
입력 2020-01-28 10:48
업데이트 2020-01-28 10: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동탄테크노밸리에 들어서는 ‘현대 실리콘앨리 스퀘어 동탄’
동탄테크노밸리에 들어서는 ‘현대 실리콘앨리 스퀘어 동탄’
지식산업센터들이 특화 테마를 적용한 상업시설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지식산업센터는 수익성 향상을 위해 내부에 조성되는 상업시설에 특정 컨셉을 도입하거나 몰링형, 스트리트형 모델을 적용하고 있다. 여기에 멀티플렉스 영화관, 대형 서점 등 문화적인 컨텐츠까지 갖추면 지역 내 랜드마크로 자리잡으며 복합상권으로 발전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가운데 뉴욕 거리의 자유로운 분위기를 도입한 지식산업센터 내 스트리트몰형 상업시설 ‘현대 실리콘앨리 스퀘어 동탄’이 분양을 앞두고 있어 이목을 끈다. ‘현대 실리콘앨리 스퀘어 동탄’은 경기도 화성 동탄2신도시에 지하 4층~지상 20층 규모, 연면적 23만 8615㎡ 로, 복합 지식산업센터 ‘현대 실리콘앨리 동탄’ 지하 2층~지상 1층에 위치한다.

‘현대 실리콘앨리 스퀘어 동탄’은 지식산업센터와 테마를 공유하며 ‘레드브릭’, ‘그래피티’ 등의 디자인을 적용해 뉴욕의 자유분방한 거리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소비자 동선에 맞춰 저층으로 길게 자리 잡아 뛰어난 개방감, 접근성이 기대된다. 이와 함께 입구에 대형 미디어 파사드를 설치해 가시성을 높였으며 메인 광장에는 갖가지 공연을 통해 방문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계획이다.

현재 국내 최상위권 영화배급사 NEW에서 새롭게 선보이고 있는 멀티플렉스 영화관 씨네Q(큐)와 12개의 정식규격레인이 설치되는 대형 볼링장 등이 입점을 확정했으며, 추가 테넌트 유치도 추진 중이다. 또한 지식산업센터 ‘현대 실리콘앨리 동탄’의 고정수요와 대기업 업무단지에 둘러싸인 입지도 주목할만한 점이다.

더불어 건물 3면으로 차량 진출입이 가능하며 주차공간은 법정의 186% 수준인 1671대를 확보했다. 교통망은 기흥동탄IC, 기흥IC가 단지와 인접하고 용인서울고속도로,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이용도 편리하다.

한편 ‘현대 실리콘앨리 스퀘어 동탄’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기흥로에 마련돼 있다. 단지에 설치될 미디어 파사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관련 시설을 조성해 운영 중이며, 실제 설계를 반영한 초대형 모형도를 전시해 내방객들은 사업지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