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철수 애지중지’ 손학규, 꽃다발 선물하고 손 꼭 잡아

‘안철수 애지중지’ 손학규, 꽃다발 선물하고 손 꼭 잡아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0-01-27 15:50
업데이트 2020-01-27 15: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안철수 “우리 당 어떻게 살릴지 대화”

이미지 확대
안철수 손 잡는 손학규
안철수 손 잡는 손학규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가 27일 국회에서 안철수 전 대표를 만나 인사말 하던 중 안 전 대표의 손을 잡고 있다. 2020.1.27
연합뉴스
안철수 전 바른미래당 의원이 27일 국회를 찾아 손학규 대표와 함께 당 재건 등을 주제로 대화를 나눴다.

지난 19일 귀국했던 안철수 전 의원이 손학규 대표를 직접 만난 것은 일주일여 만이다.

안철수 전 의원은 공개된 모두발언에서 “귀국 전부터 예정된 일정이 있어서 그 일정을 다 치르고 오늘 당에 인사를 드리러 왔다”면서 “손학규 대표님과 지금 어려움에 처해 있는 우리 당을 어떻게 살릴 것인지에 대해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누겠다”고 말했다.

손학규 대표는 이 자리에서 “우리 안철수 대표에 대한 기대, 아주 크다. 안철수 현상을 일으킨 장본인”이라며 “대선이다, 서울시장선거다 하면서 안철수 대표에 대한 기대가 조금 줄어든 면이 있기는 하지만 참신하고 정직하고 올바른 정치가 서야 한다는 면에서 안철수 대표와 같은 새로운 정치인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그는 안철수 전 의원과의 만남이 예정된 시간보다 10여분 먼저 도착해 안철수 전 의원을 기다렸다.

손학규 의원은 안철수 전 의원이 방에 들어서자 먼저 손을 내밀고 악수한 뒤 “바쁘셨죠. 아버지 생신이었다고 들었는데”라며 안부를 챙겨 물었다.
이미지 확대
안철수에게 꽃다발 선물하는 손학규
안철수에게 꽃다발 선물하는 손학규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가 27일 국회에서 안철수 전 대표에게 꽃다발을 선물하고 있다. 2020.1.27
연합뉴스
또 “‘본가’인 바른미래당의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하고 축하하고 감사하다”고 말하기도 했다.

손학규 대표는 안철수 전 의원에게 환영의 뜻으로 꽃다발을 건넸다.

또 발언 중에는 책상 위에 있는 안철수 전 의원의 손을 꽉 잡았다.

손학규 대표는 안철수 전 의원이 귀국한 뒤 들렀던 공항, 현충원, 광주 등 방문지를 하나 하나 언급하면서 “안철수 전 의원이 실용중도 정당을 강조했는데, 바른미래당과 저 손학규가 그동안 지향하고 실천해온 바와 같다”며 “보수통합, 자유한국당은 안 가겠다고 확실하게 말씀해주셔서 안심했다”고 했다.

이어 “서로 깊이 있는 이야기, 속내를 허심탄회하게 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