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다음달 공개되는 신작 ‘LG폰’…이연모 부사장 첫 작품 관심

다음달 공개되는 신작 ‘LG폰’…이연모 부사장 첫 작품 관심

한재희 기자
입력 2020-01-25 13:00
업데이트 2020-01-25 13: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LG전자의 올 상반기 전략 스마트폰 ‘V60 씽큐’의 후면 케이스 디자인으로 추정되는 사진이 온라인 상에 유출됐다.  출처 슬래시리크스
LG전자의 올 상반기 전략 스마트폰 ‘V60 씽큐’의 후면 케이스 디자인으로 추정되는 사진이 온라인 상에 유출됐다.
출처 슬래시리크스
LG전자의 차기 전략 스마트폰 ‘V60 씽큐’와 ‘G9 씽큐’가 다음 달 동시에 모습을 드러낸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다음달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2월 24~27일) 2020’에서 V60과 G9를 모두 공개할 예정이다. ‘V60’과 ‘G9’는 지난해 연말 LG그룹의 정기 임원인사를 통해 단말사업부장(전무)에서 모바일커뮤니케이션(MC) 사업본부장(부사장)으로 승진한 이연모 본부장이 MC부문 수장이 된 이후 첫 작품이기 때문에 성공 여부에 더욱 관심이 쏠린다. LG전자의 MC 사업본부는 지난해 3분기까지 18분기 연속 적자를 이어가는 ‘아픈 손가락’이기 때문에 신제품 출시로 분위기 반전이 일어나길 기대하고 있다. 두 제품 모두 국내에는 오는 3월쯤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V60는 두 개의 스크린을 활용할 수 있는 LG전자의 신작 ‘듀얼 스크린폰’이다. 지난해 연달아 나왔던 듀얼 스크린폰인 ‘V50 씽큐’, ‘V50S 씽큐’와 비교해 사용 편의성 측면에서 한층 더 진화됐을 것으로 보인다. 최근 정보기술(IT) 전문 매체인 슬래시리스크가 공개한 후면 케이스 사진을 살펴보면 ‘V60’에는 4개의 후면 카메라가 상단부에 일렬로 배치돼 됐다. 전면 카메라는 3200만 화소를 유지할 것으로 관측된다. LG전자는 지난해 하반기 ‘V50S’를 출시하면서 ‘셀피’를 많이 찍는 최근 경향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전면에 이례적으로 높은 사양의 카메라를 채택했다. 업계는 ‘V60’에 3.5㎜ 이어폰 단자가 여전히 남아 있고, 고사양 배터리와 새로운 동영상 촬영 기능이 추가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미지 확대
LG전자의 신작 전략폰인 ‘G9’로 추정되는 유출 이미지. 출처 OnLeaks
LG전자의 신작 전략폰인 ‘G9’로 추정되는 유출 이미지.
출처 OnLeaks
‘G9’는 후면에 4개의 카메라가 장착돼 전작보다 렌즈가 하나 더 추가됐다. 디스플레이의 크기는 전작보다 0.4인치가량 큰 6.7~6.9인치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유출된 이미지를 살펴보면 ‘G8’ 후면에 있던 지문 스캐너가 사라졌기 때문에 디스플레이 내장 지문 스캐너를 적용할 것으로 예상한다. 스마트폰의 두뇌 역할을 하는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는 스냅드래곤 865가 장착될 것으로 전망된다. 무선 이어폰의 인기 덕에 최근 전략폰에서는 사라지는 이어폰 단자는 ‘G9’에서도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

한재희 기자 jh@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