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지역구 세습 논란’ 문 의장 아들 문석균 결국 출마 포기

‘지역구 세습 논란’ 문 의장 아들 문석균 결국 출마 포기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20-01-23 16:28
업데이트 2020-01-23 16: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선당후사의 마음으로 미련없이 뜻 접으려 한다”

“지금부터가 다시 시작이라는 마음으로 정진”
문석균 더불어민주당 의정부갑 예비후보. 문석균 예비후보 측 제공
문석균 더불어민주당 의정부갑 예비후보. 문석균 예비후보 측 제공
‘지역구 세습’ 논란을 빚은 문희상 국회의장의 아들 문석균 더불어민주당 의정부갑 상임 부위원장이 23일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문 부위원장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 “선당후사의 마음으로 미련 없이 제 뜻을 접으려고 한다”며 “아쉬움은 남지만 이 또한 제가 감당해야 할 숙명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지금부터가 다시 시작이라는 마음으로 정진하겠다”며 “성원해 준 모든 분, 특히 의정부 시민과 당원 여러분께 감사하고 송구한 마음 표현할 길이 없다”고 덧붙였다.

문 부위원장은 아버지인 문 의장이 6번 당선된 지역구에 출마하면서 ‘지역구 세습’ 논란에 직면했다. 이에 더불어민주당은 의정부갑 지역을 전략공천 대상지에 포함하면서도 경선 지역으로 돌릴 수 있다는 여지를 남기기도 했다.

그러나 김해영 최고위원은 지난 20일 “부모가 현재 국회의원으로 있는 지역에서 그다음 임기에 바로 그 자녀가 같은 정당의 공천을 받아 출마하는 것은 국민정서상 납득하기 어렵다”고 공개적으로 비판했다.

김성환 당대표 비서실장도 22일 문 부위원장 문제와 관련해 “최근 우리 사회에 공정의 가치가 많이 높아져 있어 일단 당의 우려, 국민의 정서를 (문희상) 의장과 당사자에게 전달했다”며 “본인이 현명한 결정을 하지 않을까 예상한다”고 말했다.

서울 민주당 의원도 23일 BBS 라디오 ‘이상휘의 아침저널’ 인터뷰에서 “용기 있게 정리하고, 당에 누를 덜 끼치는 쪽으로 결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다”고 조언했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