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두관 “PK출마, 금명간 결심”…사실상 출마 시사

김두관 “PK출마, 금명간 결심”…사실상 출마 시사

신성은 기자
입력 2020-01-22 16:21
업데이트 2020-01-22 16: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해찬·양정철·김경수까지 나서서 거듭 출마 요구

이미지 확대
이낙연 국무총리(왼쪽), 김두관 의원(가운데) 등이 22일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제21대 총선 입후보자 교육연수에서 국민의례하고 있다.   2020.1.22  연합뉴스
이낙연 국무총리(왼쪽), 김두관 의원(가운데) 등이 22일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제21대 총선 입후보자 교육연수에서 국민의례하고 있다. 2020.1.22
연합뉴스
오는 4·15 총선에서 ‘PK(부산·경남) 지역 승리를 위해 차출 요구를 받은 더불어민주당 김두관 의원이 22일 “금명간 결심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한 차례 거절 의사를 밝혔지만, 이해찬 대표 등 당 지도부가 나서 거듭 출마를 요구하자 사실상 출마 쪽으로 가닥을 잡은 모양새다.

김 의원은 이날 ’4·15 총선 입후보자 교육연수‘가 진행된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이해찬 대표, 윤호중 사무총장 등 당 지도부와 개별 면담을 가진 후 “대표의 요청도 받고 해서 어려운 길이지만 설 전에 결심을 해야될 것 같다”고 말했다.

앞서 민홍철 경남도당 위원장은 지난 6일 “PK 지역의 총선을 전체적으로 이끌어갈 사람이 필요하다”며 경남지사 출신인 김 의원을 해당 지역으로 보내 달라고 지도부에 공식 요청했지만, 김 의원은 거절 의사를 밝힌 바 있다.

하지만 지난주 양정철 민주연구원장, 최재성 의원, 김경수 경남지사는 서울 강남의 한 식당에서 김 의원과 식사를 하며 PK 지역 출마를 거듭 요구했다.

이와 관련, 김 의원은 “부산·울산·경남이 2년 전 지방선거에서 압승했는데 지금은 좀 많이 상황이 어려워진 것 같다. 이에 대해서 성찰하고 돌아봤다”며 “김포 지역민에 대한 부채의식, 책임감 때문에 고민을 많이 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당대표 비서실장인 김성환 의원은 기자들을 만나 “김 의원이 수도권에서 재선을 하는 것보다 경남 지역에서 전체적으로 기여하는 것이 좋겠다고 하는 당의 고민이 있어서 결심해줄 것을 요청했다”며 “(경남으로) 가게 된다면 양산 쪽이 유력할 것 같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