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임실군-35사단은 지역 상생 우수 모델

임실군-35사단은 지역 상생 우수 모델

임송학 기자
임송학 기자
입력 2020-01-21 16:24
업데이트 2020-01-21 16: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전북 임실군이 지역에 주둔하고 있는 장병을 위해 영화·숙박비를 할인해주고 상품권 등을 제공하는 사례가 지자체와 군간의 우수 상생모델로 전국에 알려진다.

임실군은 국방부 온라인 홍보기자단이 ‘군(軍)과 지역사회 상생의 우수 모델’로 임실지역을 선정, 장병 지원 서비스와 관련한 다양한 영상을 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임실군은 지난해부터 장병의 사기를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각종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우선 관내 주둔 군부대 외출 장병 및 육군 35사단 수료식 신병에게 각각 2000원권과 5000원권의 임실 사랑 상품권이 지급된다.

군부대 모범 장병은 119 안전체험과 치즈 체험 등 다양한 관광형 체험을 할 수 있다.

영화관람 시 할인 혜택도 포함됐다. 장병이 영화를 관람할 경우 영화관에서 1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장병 외출 시간에 맞춰 상영 시간 또한 조정된다.

올해 말에는 추가로 2000원을 더 할인해 3000원이면 영화를 볼 수 있게 된다.

또 35사단 수료식 시 방문 가족 및 면회객을 대상으로 임실 필봉농악 공연을 지원하고 임실 여성단체 협의회와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무료 음료 봉사도 한다.

면회 가족이 없는 신병들에게는 임실 투어 및 식사를 지원한다.

평일 외출 장병의 경제적·시간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전세버스를 동원, 부대에서 시내를 왕복 운행하며 내년부터 장병의 경우 임실군 공공 체육시설을 비롯해 청소년수련원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인구가 2만 9000명인 임실군에는 35사단, 제6 탄약창 등에 2000여명의 장병이 주둔하고 있다.

심민 임실군수는 “군부대와 소속 장병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것은 나라를 지키는 이들에게 당연히 지자체가 해야 할 일”이라며 “이런 상생 모델은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에게도 큰 보탬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전주 임송학 기자 shl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