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사망 속출 ‘중국 우한 폐렴’, 싱가포르서 의심 환자 2명 추가

사망 속출 ‘중국 우한 폐렴’, 싱가포르서 의심 환자 2명 추가

강주리 기자
강주리 기자
입력 2020-01-18 20:54
업데이트 2020-01-18 23: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태국, 일본 등 각국 확산 중

中서 ‘우한폐렴’ 사망자 닷새 만에 또 발생
이미지 확대
국내서 ‘중국 우한 폐렴’증상자가 발생한 가운데 9일 인천국제공항에서 중국발 항공기 입국자들이 열감지카메라가 설치된 검색대를 통과하고 있다. 2020. 1.9  박윤슬 기자 seul@seoul.co.kr
국내서 ‘중국 우한 폐렴’증상자가 발생한 가운데 9일 인천국제공항에서 중국발 항공기 입국자들이 열감지카메라가 설치된 검색대를 통과하고 있다. 2020. 1.9
박윤슬 기자 seul@seoul.co.kr
2명의 사망자가 나온 ‘중국 우한 폐렴’ 공포가 중국 이외 국가로 확산하는 가운데 싱가포르에서도 의심 환자가 2명 더 발생해 모두 5명으로 늘었다.

18일 일간 스트레이츠 타임스에 따르면 싱가포르 보건부는 지난 17일 저녁 중국 후베이성 우한을 여행하고 입국한 64세 중국인 남성과 61세 싱가포르 여성이 폐렴 증세를 보였다고 밝혔다.

두 환자는 곧바로 격리된 상태로 치료를 받고 있으며 우한 폐렴과 관련이 있는지 정밀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상태는 안정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신문에 따르면 두 환자는 우한에서 집단 발생한 폐렴의 진원지로 세계보건기구(WHO)가 지목한 이 도시 내 수산물 시장인 화난수산도매시장을 방문하지 않았다.

이에 앞서 싱가포르에서는 우한을 다녀온 중국인 2명과 싱가포르 남성 1명이 폐렴 증세를 보여 격리 치료를 받았으며 이들은 모두 우한 폐렴과 무관한 것으로 밝혀졌다.
중국 우한 폐렴 코로나바이러스 전자현미경 사진. 중국 질병예방통제센터/질병관리본부
중국 우한 폐렴 코로나바이러스 전자현미경 사진. 중국 질병예방통제센터/질병관리본부
싱가포르는 지난 3일부터 공항에 열상 스캐너를 설치, 우한을 여행한 승객들을 대상으로 발열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중국 외에서는 지난 13일 태국에 입국한 중국인 2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우한 폐렴’ 환자로 확인됐고, 일본에서도 16일 동일한 신종 바이러스성 폐렴에 걸린 환자가 확인됐다.

중국 우한시에서는 이미 ‘우한 폐렴’으로 인한 사망자가 2명이 발생했다.

외신에 따르면 중국 우한시에서는 지난달 31일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걸려 폐렴 증세를 보보여 병원에서 입원치료를 받던 69세 남성이 보름 만인 지난 15일 새벽 끝내 사망했다. 우한당국이 지난 10일 또다른 남성(61) 환자를 첫번째 사망자를 발표한 지 불과 닷새 만이다.

18일 기준 중국 내 우한 폐렴 환자 수는 45명이며 이 가운데 5명이 중태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미지 확대
중국 후베이성 우한에서 발생한 원인 불명의 폐렴 발병지로 지목되고 있는 화난수산도매시장. 2020.1.12.  AFP 연합뉴스
중국 후베이성 우한에서 발생한 원인 불명의 폐렴 발병지로 지목되고 있는 화난수산도매시장. 2020.1.12.
AFP 연합뉴스
강주리 기자 jurik@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