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강원도 양양· 강릉 겨울바다 서퍼들로 북적

강원도 양양· 강릉 겨울바다 서퍼들로 북적

조한종 기자
입력 2020-01-18 14:57
업데이트 2020-01-18 14: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푸근한 날씨덕에 강릉과 양양 겨울바다가 서퍼들로 북적이고 있다. 양양군 제공
푸근한 날씨덕에 강릉과 양양 겨울바다가 서퍼들로 북적이고 있다. 양양군 제공
푸근한 겨울 날씨속에 강원도 강릉·양양 겨울바다가 서핑을 즐기려는 서퍼들로 북적이고 있다.

강릉·양양지역 서핑숍들은 지난해에 비해 겨울 서핑족이 30% 이상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해안선이 넓은 강릉 금진해변은 주말마다 30~40명의 서핑족이 겨울 파도 타기를 즐기고 있다. 서핑의 성지로 불리는 양양 죽도 등의 해변도 주말마다 서핑객들로 북적이고 있다.

강릉 금진해변에서 서핑숍을 운영하는 주민들은 “여름이나 가을에 비해 겨울에 파도가 더 크게 일어 서핑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바다를 찾고 있다”며 “올 겨울은 유독 겨울 날씨도 따뜻한 데다 파도도 높게 일어 주말이면 30~40명, 많게는 50여명이 보드를 타고 파도를 가른다”고 말했다.

양양군은 ‘서핑은 겨울에 해야 제맛’이라는 캐치프레이즈로 홍보영상까지 만들어 겨울 서핑을 알리고 있다. 서퍼들이 많이 찾는 현남면 죽도·인구해변, 현북면 중광정리 서피비치, 강현면 설악해변 등 3개 지역은 주말이면 60여개 서핑 숍이 상시 운영에 나서면서 평균 1500여명의 서퍼들이 서핑을 즐기고 있다.

서퍼들이 몰리며 비수기로 접어들어 침체를 겪던 죽도·인구·하조대·낙산 등 해변 상권도 살아나 활기를 찾고 있다. 양양군서핑연합회는 겨울 서핑 활성화에 발맞춰 가장 넓은 낙산해변에서 서핑 숍을 임대 영업하면서 그동안 겨울이면 썰렁했던 낙산지구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중광정리 서피비치는 내년 2월까지 겨울서핑 활성화를 위해 서핑해변을 개방한다. 서핑 강습은 하지 않지만 장비를 빌려 자신에게 맞는 코스에서 파도를 탈 수 있다.

비수기 양양해변의 이용률이 예년에 비해 30∼40% 높아지자 양양군도 실시간 서핑해변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앱(wsb)을 홍보하며 서피객들의 편의 지원에 나서고 있다. 겨울철이면 비수기로 분류돼 방치되던 해변의 화장실 개방과 함께 온수기도 작동시키는 등 적극적인 지원에 힘을 쏟고 있다.

김진하 양양군수는 “양양지역 주요 해변이 비수기라고는 생각하지 못할 정도로 주말이면 많은 서퍼들이 몰려 겨울서핑을 즐기고 있어 사계절 관광 인프라 마련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양양 조한종 기자 bell21@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