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부산시 ‘글로벌 부산 영리더’ 첫 배출...2월말 300명 수료

부산시 ‘글로벌 부산 영리더’ 첫 배출...2월말 300명 수료

김정한 기자
입력 2020-01-17 14:39
업데이트 2020-01-18 11: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부산시가 운영하는 글로벌 부산영리더 양성 프로젝트에 참여한 학생들이 원어민강사와 영어 수업을 하고 있다<부산 글로벌 빌리지 제공>
부산시가 운영하는 글로벌 부산영리더 양성 프로젝트에 참여한 학생들이 원어민강사와 영어 수업을 하고 있다<부산 글로벌 빌리지 제공>
“ 영어회화에 자신감이 붙었어요.”

부산시가 운영하는‘ 글로벌 부산영리더 양성’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초등학교 6학년인 A(12)군은 요즘 길가다 외국인을 만나면 먼저 다가가서 영어로 말을 건넨다.

영어회화가 능숙하지는 않지만, 원어민들과의 간단한 의사소통에는 무리가 없다.

A군은 오는 다음달 3년간의 영어 공부과정을 마치고 수료한다.

그는 “3년 동안 좋은 선생님들과 함께 열심히 공부해서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많이 늘었다.”라며 “중학교에 가서 더 열심히 영어 공부를 하겠다”고 다짐했다.

부산시가 지역 저소득층 우수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글로벌 부산 영리더 양성 프로젝트(이하 ·영리더 사업)가 등 첫 결실을 본다.

부산시는 2017년 3월 4학년 저소득층 성적 우수학생을 대상으로 300명을 선발해 인재를 양성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데 3년간의 교육과정을 마친 1기생 300명이 오는 2월말 수료한다.
이미지 확대
부산글로벌빌리지는  부산영리더 양성프로젝트 1기생 300명이 3년간의 교육과정을 마치고 오는 2월말 수료한다고 밝혔다 <부산글로벌 빌리지 제공>.
부산글로벌빌리지는 부산영리더 양성프로젝트 1기생 300명이 3년간의 교육과정을 마치고 오는 2월말 수료한다고 밝혔다 <부산글로벌 빌리지 제공>.
매년 신규 4학년 학생 300명을 선발해 현재 4, 5, 6학년 총 900명이 주중반, 주말반으로 나눠 영어 수업을 받고 있다. 3년 장기 교육계획에 따라 체계적으로 영어를 배우고 있으며 학생들의 만족도도 매우 높다. 수업료, 간식비, 셔틀버스, 교재 등이 모두 무료다. 학생 선발은 부산시교육청,예산은 부산시가 지원한다.

글로벌빌리지는 원어민 전문 강사진들이 교재, 체험시설을 활용한 집중 영어교육 서비스를 제공해 실질적인 영어구사 능력을 향상 시키고 있다.

장기 교육 커리큘륨에 참여한 학생들의 만족도도 매우높다.참가학생의 86.9%가 영어 자신감이 향상됐으며 87.2% 학생이 교육과정에 만족하고 있다고 대답했다.

일부 학부모들은 정규 영어교육을 배우는 초등 3학년부터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사업 확대를 희망하고 있다.

글로벌 빌리지는 수료자 중 상위 20명에게는 중학교 진학 후에도 주말 중등반을 운영 할 예정이다.

성정한 글로벌 본부장은 “앞으로 학생들이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산김정한 기자 j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