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인도 남성 생방송 자청해 여친 살해 고백, 영화 ‘조커’ 흉내 냈나

인도 남성 생방송 자청해 여친 살해 고백, 영화 ‘조커’ 흉내 냈나

임병선 기자
입력 2020-01-16 21:37
업데이트 2020-01-16 21: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인도 경찰이 생방송 도중 스튜디오에 들어와 여자친구를 살해한 사실을 고백하던 마닌더 싱(터번 쓴 이)을 체포하고 있다. 뉴스 18 동영상 캡처
인도 경찰이 생방송 도중 스튜디오에 들어와 여자친구를 살해한 사실을 고백하던 마닌더 싱(터번 쓴 이)을 체포하고 있다.
뉴스 18 동영상 캡처
인도 남성이 텔레비전 생방송을 자청해 여자친구를 살해한 사실을 고백하고 출동한 경찰에 체포됐다고 영국 스카이 뉴스와 BBC가 16일 전했다. 할리우드 영화 ‘조커’의 한 장면을 따라 한 것으로 보인다.

마닌더 싱(31)이란 택시 운전기사인데 지난 14일 북부 찬디가르 시에 있는 뉴스 18 방송국 사무실을 찾아와 한 카메라맨에게 고백할 것이 있다고 말했다. 직원들이 스튜디오로 데려가 생방송을 시작했고 그는 진행자에게 여자친구 사랍짓 카우르(27)를 잔인하게 살해했다고 털어놓았다. 싱은 생방송 도중 “우리 가족과 사랍짓 가족이 6개월 혼담을 나눴는데 그녀 가족이 늘 트집을 잡았으며, 이따금 내가 다른 카스트(신분) 출신이라고 얘기하는가 하면, 내가 공무원이 아니란 이유로 결혼하면 안된다고 했다”고 말했다.

다른 남자와 바람을 피웠다고 의심까지 하게 된 그는 지난달 30일 둘이 함께 묵은 호텔에서 카우르를 살해했다. 새해 첫날 그가 호텔을 떠나자 직원이 객실을 찾아갔더니 그녀가 숨져 있었다. 싱은 시신이 발견된 뒤 경찰이 자신의 가족을 찾아와 희롱했기 때문에 도망 다니다가 살인을 고백하기 위해 이날 스튜디오에 나온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BBC는 방송국 직원들이 경찰에 신고해 검거한 것이라고 전한 반면, 스카이뉴스는 경찰이 방송국 안에 들어가는 모습을 카메라에 담고 있었다고 다르게 전했다.

찬디가르 경찰 간부인 네하 야다브는 16일 BBC 펀잡과의 인터뷰를 통해 “그는 공개적으로 범행을 털어놓아 동정을 얻고 싶어했다. 변호사를 고용할 돈이 없어 자신의 사건을 맡아줄 변호사가 나타났으면 하는 바람에서 이같은 짓을 벌였다”고 설명했다.

펀잡 경찰은 싱이 2010년에도 이웃 하랴나 주에서 이전 여자친구를 살해한 혐의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임병선 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