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최첨단 기술 무장’ 제네시스 첫 SUV… “벤츠·BMW 붙자”

‘최첨단 기술 무장’ 제네시스 첫 SUV… “벤츠·BMW 붙자”

이영준 기자
이영준 기자
입력 2020-01-16 01:16
업데이트 2020-01-23 10: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드디어 출시” 베일 벗은 기대작 ‘GV80’

방향지시등만으로 차선 변경… AR 내비
과속방지턱 넘어도 흔들림 없는 승차감
6580만원부터… “올해 2만4000대 목표”
이미지 확대
15일 경기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제네시스 스포츠유틸리티차(SUV) ‘GV80’ 출시 행사에서 참석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왼쪽부터 현대차 국내사업본부장 장재훈 부사장, 연구개발본부 알베르트 비어만 사장, 이원희 사장, 디자인담당 루크 동커볼케 부사장, 제네시스사업부 이용우 부사장, 디자인센터장 이상엽 전무.  연합뉴스
15일 경기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제네시스 스포츠유틸리티차(SUV) ‘GV80’ 출시 행사에서 참석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왼쪽부터 현대차 국내사업본부장 장재훈 부사장, 연구개발본부 알베르트 비어만 사장, 이원희 사장, 디자인담당 루크 동커볼케 부사장, 제네시스사업부 이용우 부사장, 디자인센터장 이상엽 전무.
연합뉴스
현대자동차의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가 15일 첫 스포츠유틸리티차(SUV) ‘GV80’을 마침내 출시했다. 가격은 6580만원부터다.

제네시스는 이날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GV80 출시 행사를 열고 본격적인 판매에 나섰다. GV80은 후륜구동 기반의 대형 SUV 모델이다. 크기는 현대차 SUV 싼타페보다 크고 팰리세이드보단 작다.

제네시스는 이날 3.0 디젤 엔진 모델을 먼저 선보였다. 2.5 터보, 3.5 터보 가솔린 모델은 향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3.0 디젤 모델 무옵션 가격은 6580만원, 풀옵션 가격은 8900만원까지 상승한다. 올해 목표 판매 대수는 2만 4000대로 잡았다. 전면·후면 램프는 두 줄 모양으로 통일성 있게 디자인됐다. 이상엽 제네시스디자인센터장은 “두 줄의 램프가 이제 제네시스만의 강력한 아이콘이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외장 색상은 11가지, 내장 색상은 5가지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6기통 3.0 디젤 엔진을 탑재한 디젤 모델은 최고출력 278마력, 최대토크 60.0㎏·m의 성능을 갖췄다. 변속기는 다이얼 방식의 전자식 변속기를 적용했다. 복합연비는 19인치 타이어 기준 11.8㎞/ℓ다.

전방 카메라와 내비게이션으로 전방 노면 정보를 미리 인지해 상태에 따라 서스펜션을 최적으로 제어함으로써 탑승객에게 최적의 승차감을 제공하는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이 최초로 적용됐다. 전방에 과속방지턱이 발견되면 바퀴는 방지턱을 넘고 차체는 그대로 수평을 유지해 달리도록 하는 기술이다.

GV80은 능동형 노면소음 저감기술(RANC)이 세계 최초로 적용돼 정숙성이 뛰어나다. 운전석에는 7개의 공기주머니가 최적의 착좌감을 제공하는 인체공학적 시트 시스템인 ‘에르고 모션 시트’가 장착됐다.

첨단 기술로는 방향지시등만으로 차선을 변경할 수 있는 ‘고속도로 주행 보조 II(HDA II), 운전자의 운전 습관을 반영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 등이 처음 탑재됐다. 증강현실(AR) 내비게이션도 눈길을 끈다. 경쟁 차종으로는 메르세데스벤츠의 GLE, BMW X5, 아우디 Q7, 볼보 XC90 등이 있다.

이영준 기자 the@seoul.co.kr
2020-01-16 20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