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홍준표 “PK 밀양·창녕에 출마하겠다”…黃과 마찰 불가피

홍준표 “PK 밀양·창녕에 출마하겠다”…黃과 마찰 불가피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20-01-15 16:43
업데이트 2020-01-15 16: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통합 논의 되고 있어 대구동을 갈 이유 없어졌다”

“2022년 대선에서 PK 결집 주도하고 싶다”
홍준표 한국당 전 대표가 15일 오후 부산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대학생 리더십 아카데미’에서 강연하고 있다. 2020.1.15 연합뉴스
홍준표 한국당 전 대표가 15일 오후 부산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대학생 리더십 아카데미’에서 강연하고 있다. 2020.1.15 연합뉴스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당 대표는 15일 “이번 총선에서 PK(부산·울산·경남) 정서를 뭉치게 하기 위해 경남 밀양·창녕지역에 출마하겠다”고 밝혔다.

홍 전 대표는 이날 부산시청 대강당에서 ‘청년과 미래’ 주관으로 열린 ‘제14회 대학생 리더십 아카데미’ 강연에서 “이번 선거 관건은 PK 지역인데 PK가 흔들리는 지역이 됐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부산·울산시장, 경남도지사가 모두 민주당 소속이고 기초단체장 65%가 민주당”이라며 “역대 선거에서 PK 지역에서 60% 이상 득표하지 않고 선거에 이기지 못했다”며 “내년 선거에서 핵심지역인 PK 민심인데 축이 되는 정치인이 없다”고 말했다.

이어 “통합논의가 되고 있기 때문에 유승민 의원이 있는 대구동을에 갈 이유가 없어졌다”며 “2022년 대선에서 PK 지역이 뭉치는 것을 주도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홍 전 대표는 “한국당에는 선거전문가가 없다”며 “PK 지역과 TK 지역을 합치면 65개 의석인데 전통적으로 65개를 먹고 충청, 수도권에서 선전해 과반·1당이 될 때가 있었다”고 설명했다.

홍 전 대표가 PK 출마를 공식 선언함에 따라 당 지도부와의 마찰이 불가피해졌다. 그는 이날도 ‘험지 출마’를 요구한 황교안 대표에 대해 비판 목소리를 이어갔다. 그는 “내가 이 당을 살리려고 온갖 험한 짓을 다 해가며 이 당에 25년을 있었는데, 들어온 지 불과 1년도 안 된 사람이 25년 된 사람을 쫓아내려고 한다”며 말했다.

홍 전 대표는 지난 3일 언론 인터뷰에서도 “영남과 충청 등 고향에서 정치하던 의원들이 수도권에 올라오면 당선될 사람이 단 한명이라도 있는가”라고 되물으며 “사실상 정계 은퇴하라는 소리”라고 비판한 바 있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