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의당, 진중권 탈당계 처리... 윤소하 “그동안 고마웠다”

정의당, 진중권 탈당계 처리... 윤소하 “그동안 고마웠다”

임효진 기자
입력 2020-01-11 14:42
업데이트 2020-01-11 14: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진중권 정의당 탈당
진중권 정의당 탈당
정의당이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탈당계를 처리한 것으로 전해졌다.

11일 정의당 관계자는 “심상정 대표의 지시로 어제(10일) 저녁 진 전 교수의 탈당 절차가 이뤄졌다”고 밝혔다.

이날 정의당 윤소하 의원 또한 페이스북을 통해 “원하시는 탈당계는 잘 처리되었다고 한다”고 진중권 전 교수의 탈당계 처리를 언급하며 “그동안 고마웠다. 요즘 좌충우돌한 모습은 빼고”라고 말했다.

윤 의원은 진중권 교수가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 고 노회찬 전 의원과 함께 진행했던 팟캐스트 ‘노유진’을 거론하며 “노유진에서의 칼칼한 역할과 양념 역할도 (고마웠다)”라고 언급하기도 했다.

이어 “세상사 많이 어렵고 헷갈리기도 하나, 뚜벅뚜벅 보다 나은 세상을 가꾸어 가는 아름답고 수고로운 일을 하는 사람들이 많다”며 “마음 추스르시고 보다 진중하게 세상을 살펴달라는 말씀을 드린다”고 덧붙였다.

앞서 진중권 전 교수는 정의당이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임명 찬성과 관련, 정의당과 입창 차를 보이며 지난 9월 탈당계를 제출했다. 하지만 당시 당 지도부의 만류로 탈당 의사를 철회했다.

이후 지난 9일 페이스북에서 한 네티즌이 ‘정의당 지도부는 조국 사태 시작부터 어설프게 비판하며 끝까지 본질적 책임은 외면하고 있다. 기성정당의 역한 탈을 쓴 한낱 군소정당이 돼 버린 것 같다. 아직 정의당 당적을 가지고 있느냐’고 묻자, 그는 댓글로 “탈당계 처리해 달라고 말해 놓았다”고 말했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