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아들이 게임하다 실신했는데 9000㎞ 떨어진 곳에서 구조 요청 전화

아들이 게임하다 실신했는데 9000㎞ 떨어진 곳에서 구조 요청 전화

임병선 기자
입력 2020-01-11 07:55
업데이트 2020-01-11 09: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아들 에이단과 어머니 캐롤라인. 영국 BBC 홈페이지 캡처
아들 에이단과 어머니 캐롤라인.
영국 BBC 홈페이지 캡처
지난 2일(이하 현지시간) 영국 체셔주 위드네스에 사는 캐롤라인(48)과 스티브 잭슨 부부는 안방에서 텔레비전을 보고 있었다.

갑자기 집앞에 두 대의 경찰 차와 한 대의 앰뷸런스가 멈춰섰다. 캐롤라인은 “다른 일로 왔겠지 싶었다. 그랬는데 곧장 우리집 현관으로 달려오더라”고 말했다. 경관들 얘기는 누군지 모르는 여성이 신고 전화를 걸어와 집 주소를 알려주며 아들 에이단(17)이 의식을 잃었다고 했다는 것이었다. “우리는 전화 한 적 없다고 했다. 그랬더니 그들은 전화가 미국에서 왔다고 했다.” 득달같이 부모랑 경관들이 2층 아들 방으로 뛰어 올라갔더니 아들이 정말로 혼절해 있었다.

아들은 9000㎞ 떨어진 미국 텍사스주의 여성 디아 라토라(20)와 온라인 게임을 하는 중이었다. 그녀는 에이단이 몸이 안 좋다고 하자 대신 구조를 요청하는 전화를 걸어줬던 것이다. 아들은 지난해 5월에도 발작이 와 병원 치료를 받으려고 대기하던 상태였다. 정말 큰 일을 치를 뻔했다.

캐롤라인은 10일 BBC 인터뷰를 통해 “정말로 디아가 해준 일에 대해 엄청 감사했다. 우리가 이런 일이 발생해도 아무것도 모른 채 아래 층에 있을 수 있었다는 데 큰 충격을 받았다”면서 “디아가 우리 주소를 갖고 있었지만 경찰서나 앰뷸런스 신고 전화는 몰랐을 것이다. 해서 그 멀리에서 그녀가 도우려고 애썼다는 것이 놀랍기만 하다”고 말했다. 이어 “난 그녀와 얘기를 나눴고 감사를 표했다. 오히려 그녀는 도울 수 있어 좋았다고 하더라”고 전했다. “에이단은 많이 나아졌다. 병원에서도 잘해내고 있다.”

캐롤라인은 현지 일간 리버풀 에코와의 인터뷰를 통해 “헤드세트를 다시 끼고 아들이 발작을 일으키는 과정을 들어봤는데 정말로 걱정되기 시작했고 무슨 일이 있었는지, 그가 괜찮은 건지 물어보기 시작했다. 그가 곧바로 답하지 못하니 난 유럽연합(EU)의 긴급 구조 전화번호를 찾아보기 시작했다. 그게 잘 안되니 난 비상은 아닌 일상 구조망이 작동했으면 하고 바라게 됐다. 진짜 사람에게 얘기하는 선택도 있긴 한데 내가 얼마나 그 버튼을 빨리 클릭할 수 있을지도 의문”이라고 말했다.

임병선 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