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진중권, 정의당 탈당 의사 거듭 확인 “탈당계 처리 부탁해놨다”

진중권, 정의당 탈당 의사 거듭 확인 “탈당계 처리 부탁해놨다”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20-01-09 20:29
업데이트 2020-01-09 21: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조국 임명 의견 차이로 지난해도 탈당계 제출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연합뉴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연합뉴스
정의당 당원인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9일 “정의당에 탈당계를 처리해달라고 해놨다”고 밝혔다.

진 전 교수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한 이용자가 “정의당 지도부는 조국 사태의 시작부터 끝까지 표면적인 어설픈 비판에 본질적인 책임은 외면하고 겉핥기식인 태도를 보이면서 끝내 타당 인사의 관련 실언, 아니 망언을 솔선해서 변명해주고 있다”며 “아직 정의당 당적을 가지고 계시느냐”고 묻자 이같이 답했다.

앞서 진 전 교수는 지난해 9월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임명에 대한 의견 차이로 탈당계를 제출했고, 당 지도부 설득에 탈당 의사를 철회한 바 있다. 진 전 교수는 2013년 12월 정의당에 입당했다.

이와 관련해 정의당 측은 공지를 통해 “현재까지는 새로운 탈당계가 유관 부서에 제출된 바 없다”며 “기제출된 탈당계에 대한 처리 요청 역시 접수된 바 없다”고 밝혔다.

진 전 교수는 전날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검찰 인사와 관련한 비판도 쏟아냈다. 그는 추 장관이 “검찰총장이 명을 거역했다”고 밝힌 데 대해 “추미애 장관, 당신이 국민의 명을 거역한 것이다. 국민이 준 권력을 사유화한 건 당신들이다. 바로 당신들이 도둑이다”라고 맞받았다.

진 전 교수는 또 “이 사람들, 윤석열 총장도 마저 내보낼 모양이다. ‘항명’ 어쩌구 하며 윤석열을 자를 명분을 쌓는 중”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