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국교육개발원, ‘학교 평화·통일교육 공감 한마당’ 개최

한국교육개발원, ‘학교 평화·통일교육 공감 한마당’ 개최

입력 2020-01-09 17:28
업데이트 2020-01-10 09: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한국교육개발원(KEDI, 원장 반상진)이 주관하는 행사인 ‘학교 평화·통일교육 공감 한마당’이 9일부터 10일까지 베스트웨스턴프리미어 서울가든호텔(서울 마포구 소재)에서 개최된다.

교육부가 주최하고 서울특별시교육청,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한국교육개발원, (사)한반도평화포럼이 공동 주관하는 ‘학교 평화·통일교육 공감 한마당’은 평화·통일교육 사례 공유를 통해 학교현장의 평화·통일교육 활성화에 기여하고, 지역 간 평화․통일교육 네트워크를 구축하며, 나아가 남북교육교류협력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목적으로 준비됐다.

이번 행사는 최교진 교육감(세종교육특별자치시교육청)의 기조강연 ‘평화통일, 나의 삶, 우리의 길’과 김성근 교육부 학교혁신지원실장 및 조희연(서울특별시교육청), 이재정(경기도교육청), 장휘국(광주광역시교육청), 최교진(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교육감이 참여하는 토크콘서트 ‘평화·통일교육 소나기(소통, 나눔, 기대)’를 통해 평화와 공존의 한반도를 위한 교육적 과제에 관해 이야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어서 총 6개 세션으로 구성된 주제발표가 이어진다. [제 1~3세션]에서는 교육 현장 중심의‘평화·통일교육 수업 나눔 – 체험중심 평화교육 – 지역사회 연계 평화·통일교육’을 주제로 평화·통일교육 우수 사례를 소개한다. [제 4~5세션]에서는 평화·통일 교육 공감 확산을 위해‘평화감수성 – 평화의 길’을 주제로 발표 및 토론이 이어진다. 마지막 [제 6세션]에서는 ‘학교 평화·통일 교육, 함께 고민하고 찾기’라는 주제발표와 토론을 통해 지속가능한 평화·통일교육의 방향에 관한 생각을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부대행사로는 (사)한반도평화포럼에서 준비한‘북한이해교육’ 관련 전시가 진행된다.

한국교육개발원 반상진 원장은 “이번 행사가 평화·통일교육에 관해 함께 논의하고 공유할 수 있는 담론의 장이자, 평화와 통합의 한반도로 나아가기 위한 통일교육의 방향과 과제를 찾는 탐색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