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새해 첫 전략회의 CES 격전지서 연 SK이노 경영진

새해 첫 전략회의 CES 격전지서 연 SK이노 경영진

오경진 기자
오경진 기자
입력 2020-01-08 18:14
업데이트 2020-01-09 03: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SK이노베이션은 김준 총괄사장 등 회사 주요 경영진 20여명이 첨단 기술의 격전지인 미국 라스베이거스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현장에 모였다고 8일 밝혔다. 회사의 올해 첫 전략회의를 이곳에서 열기 위해서다.

●미래사업 ‘E-모빌리티’ 위해 현장으로

회의의 목적은 SK이노베이션이 미래 사업으로 주목하고 있는 소형 전기 이동수단 ‘E-모빌리티’ 분야에서 혁신적인 성장을 이룰 전략을 찾으려는 것이다.

이날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 인근에서 열린 전략회의에서 경영진은 CES에서 공개된 주요 기술과 트렌드를 공유했다. SK이노베이션은 CES에서 E-모빌리티 혁신의 토대가 되는 ‘SK-Inside’ 모델을 전시하고 있다. 최첨단 배터리와 초경량·친환경 소재 및 각종 윤활유 제품까지 한꺼번에 묶은 상품이다. 경영진은 미래 E-모빌리티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SK-Inside를 성장시키는 데 앞으로 역량을 집중하기로 이날 의견을 모았다.

●김준 사장 “혁신 속도 내 시장 선도”

김 총괄사장은 “우리가 가려고 하는 E-모빌리티 분야 기술 발전은 우리의 예측을 넘어서는 속도로 가고 있다는 것을 직접 확인했다. 그 속도를 앞서 나가지 못하면 우리에게는 큰 위기가 될 것”이라면서 “SK이노베이션과 사업자회사들이 역량을 키워 온 핵심 부품과 최첨단 소재들을 바탕으로 혁신을 앞당겨 고객 혁신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속도를 내야 할 때”라고 말했다.

오경진 기자 oh3@seoul.co.kr
2020-01-09 20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