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고민정 “정권심판이 맞는지, 야당심판이 맞는지 국민이 판단”

고민정 “정권심판이 맞는지, 야당심판이 맞는지 국민이 판단”

강경민 기자
입력 2020-01-08 09:50
업데이트 2020-01-08 09: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라디오 인터뷰서 발언…출마 여부 질문엔 “고심 중”“金 답방, 제안했다고 바로 이뤄지는 것 아냐…여건 조성위해 노력”

이미지 확대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 연합뉴스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
연합뉴스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은 8일 라디오 인터뷰에서 “결국에는 국민들께서 어떤 것이 맞는지, 정권 심판이 맞는지, 야당 심판이 맞는지는 판단해 주실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고 대변인은 이날 KBS라디오 ‘김경래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청와대 출신 인사들의 총선 출마와 관련한 대화를 나누던 중 이같이 말했다.

사회자가 ‘고 대변인이 총선에 나온다는 얘기가 있다’고 묻자 고 대변인은 “때가 되면 말씀드릴 수 있는 시기가 올 것이라고 생각한다. (거취는) 고심 중에 있다”고 말했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의 대항마라는 얘기도 있다’는 질문이 나왔지만 “저도 보도를 통해 보고 있다”고만 답했다.

사회자가 이어 ‘청와대 인사들 상당수가 총선에 출마해 총선용 캠프를 만드는 것 아니냐는 비판도 있다’고 하자, 고 대변인은 “(그런 비판은) 청와대 개편이 총선용이라는 프레임을 만들기 위한 것”이라고 반박했다.

고 대변인은 “이번 조직개편에서는 소재·부품·장비 담당관 등이 신설됐는데, 이런 것들은 전혀 언급하지 않고 오로지 총선용 캠프라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자 얘기하는 것 아닌가”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보고 싶은 것만 보는 것 아닌가”라며 “결국에는 국민들께서 어떤 것이 맞는지, 정권 심판이 맞는지, 야당 심판이 맞는지는 판단해 주실 것”이라고 말했다.

고 대변인은 전날 문재인 대통령의 신년사에 대해서는 “무엇보다 ‘확실한 변화를 체감할 수 있게 하겠다’는 것을 임을 줘 언급했다”고 설명했다.

남북관계 관련 발언에 대해서는 “한반도 평화를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나타낸 것”이라며 “(북미대화와) 동시에 남북협력도 이뤄가겠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답방을 위한 여건이 하루빨리 갖춰지도록 남북이 함께 노력해 나가길 바란다”고 언급한 것과 관련해서는, 고 대변인은 이를 위한 물밑 노력이 필요하다면서도 “답방이라는 것이 우리가 제안한다고 바로 이뤄지는 것은 아니다”라고 신중한 태도를 보였다.

고 대변인은 “스포츠 교류 등 여건이 조성되면 답방도 순서에 따라 이뤄질 수 있을 것”이라며 “당장 북한의 답변을 기다린다거나 하는 것은 조금 성급한 얘기”라고 언급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