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루니가 보는 앞에서…맨유, 맨더비 1-3 완패

루니가 보는 앞에서…맨유, 맨더비 1-3 완패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0-01-08 11:50
업데이트 2020-01-08 11: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맨시티, 카라바오컵 4강 1차전 전반에만 세골
2차전은 30일 맨시티 에티하드스타디움에서
웨인 루니, 라이언 긱스 등 맨유 레전드 관람

역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최고의 골 가운데 하나는 2011년 2월 웨인 루니의 오버헤드킥 골이다. 당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소속이었던 루니는 이 골을 라이벌 맨체스터 시티를 상대로 터뜨렸다. 그것도 시티의 안방인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다. 1-1 상황에서 루이스 나니가 올린 크로스를 그대로 오버헤드킥으로 연결해 시티 골망을 갈랐던 그림 같은 골은 이 경기 결승골이었다. 그리고 그 시즌(2010~11시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리그 우승을 차지했다. 이 골을 포함해 맨체스터 더비 최다 득점 공동 1위(11골) 기록을 갖고 있는 루니가 오랜 만에 영국으로 돌아와 맨더비를 지켜봤다. 하지만 친정팀은 속절 없이 무너졌다.
맨체스터 시티의 케빈 데 브라이너가 8일 새벽 영국 맨체스터 올드트래포드에서 열린 잉글랜드 프로축구 리그컵 대회 카라바오컵 4강 1차전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안드레아스 페레이라의 자책골을 이끌어 낸 뒤 홈팀 관중석 앞에서 환호하고 있다.AP 연합뉴스
맨체스터 시티의 케빈 데 브라이너가 8일 새벽 영국 맨체스터 올드트래포드에서 열린 잉글랜드 프로축구 리그컵 대회 카라바오컵 4강 1차전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안드레아스 페레이라의 자책골을 이끌어 낸 뒤 홈팀 관중석 앞에서 환호하고 있다.AP 연합뉴스
2020년 첫 맨더비가 시티의 완승으로 끝났다. 시티는 8일 새벽 영국 맨체스터의 올드 트래퍼드에서 열린 2019~20시즌 카라바오컵 4강 1차전 원정 경기에서 전반에만 세 골을 몰아치며 3-1로 승리했다. 카라바오컵은 하부리그 프로팀까지 출전하는 토너먼트 리그컵 대회다. 원정에서 대승을 낚은 시티는 결승행을 눈앞에 뒀다. 시티로서는 지난해 12월 1-2 패배를 곧바로 설욕한 셈이다. 시티는 맨더비 역대 전적에서 54승 52무 74패를 기록하게 됐다. 아직 열세이지만 2010년 대 이후로는 간격을 좁히고 있다. 특히 최근 6경기만 따지면 4승 2패로 앞선다.

시티는 이날 정규리그에서 29골을 합작하고 있는 리험 스털링(11골), 세르히오 아구에로(10골), 가브리엘 제주스(8골) 삼각 편대 중 스털링만 선발로 내세웠다. 그럼에도 시티는 시종일관 유나이티드를 몰아붙였다. 상대적으로 골이 덜 나왔을 뿐 내용은 5골 차 이상의 경기였다.

시티는 전반 17분 베르나르두 실바가 유나이티드 페널티 박스 오른쪽 모서리 라인을 따라 드리블하며 날린 왼발 중거리포가 그대로 유나이티드 골대 왼쪽 구석에 꽂히며 기선을 제압했다. 토트넘의 손흥민이 자주 보여주던 골 상황과 비슷했다. 전반 33분에는 유나이티드 페널티 박스 안쪽으로 실바가 찔러준 패스를 리야드 마흐레즈가 받아 유나이티드 수문장 다비드 데 헤아까지 제치고 추가 골을 낚았다. 맨유는 5분 뒤 페널티 박스 안쪽을 파고든 케빈 데 브라이너의 강력한 왼발 슛을 데 헤아가 선방했으나 데 헤아의 몸을 맞고 튀어나온 공이 골문 앞에 서 있던 안드레아스 페레이라의 몸에 맞고 다시 골문 안으로 빨려들어가는 당구 쿠션볼 같은 자책골까지 나오며 무너졌다.

유나이티드는 후반 25분 마커스 래쉬포드가 한 골을 만회하는 데 만족해야 했다. 제주스는 후반 막판 교체 투입됐으나 루니와 함께 맨더비 최다 골 공동 1위인 아구에로는 끝까지 벤치를 지키며 신기록 작성을 다음으로 미뤄야 했다. 방송 중계 카메라에 경기장을 찾은 루니의 모습이 잡히기도 했다. 루니 옆에는 역시 유나이티드 레전드 중 한 명으로 맨더비 최다 출장 기록을 갖고 있는 라이언 긱스도 앉아 있었다. 카라바오컵 2차전은 오는 30일 에티하드 스타디움으로 장소를 옮겨 열린다. 정규리그 맨더비도 한 차례 더 남아 있다. 3월 8일 올드 트래포드에서다.

홍지민 기자 icarus@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