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호주 산불 피해 막자…스타들의 기부 행렬

호주 산불 피해 막자…스타들의 기부 행렬

안석 기자
안석 기자
입력 2020-01-06 18:46
업데이트 2020-01-06 18: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니콜 키드먼, 핑크 등 50만달러 기부

니콜 키드먼과 키스 어번-UPI 연합뉴스
니콜 키드먼과 키스 어번-UPI 연합뉴스
역대 최악의 호주 산불 피해를 지원하기 위한 해외 유명 스타들의 기부가 줄을 잇고 있다.

미 할리우드 매체 TMZ는 할리우드 배우 니콜 키드먼과 배우자인 가수 키스 어번이 이번 호주 산불의 진화와 피해 복구를 지원하기 위해 50만 달러(5억 8000여만원)을 내놓았다고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들 부부의 기부금은 호주 산불 진화에 나선 지역소방국(RFS)를 위해 쓰이게 된다고 TMZ는 전했다. 미 하와이주 태생의 키드먼은 호주 출신 부모를 따라 시드니에서 자라 미국과 호주 국적을 함께 갖고 있다. 톱스타 톰 크루즈와 결혼한 뒤 이혼해 2006년 컨트리 가수인 어번과 재혼했다.

핑크, 셀레나 고메즈 등 팝스타들도 기부 행렬에 동참했다. 핑크는 트위터에 “호주에서 벌어지고 있는 산불을 보고 망연자실했다. 호주의 가족과 친구들에게 내 마음을 전한다”며 50만 달러의 기부를 약속했다.
닉 크리기오스-AFP 연합뉴스
닉 크리기오스-AFP 연합뉴스
또 미국프로농구(NBA) 드래프트 1순위 신인으로 예상되는 신예 농구 스타 라멜로 볼도 한달치 봉급 후원을 약속했다. 그는 2019~2020시즌 호주프로농구(NBL)에서 활약 중이다. 그는 “마을 사람들이 모든 것을 잃었다. 도울 수 있을 때 도와야 한다고 부모에게 배웠다”고 기부를 결심한 이유를 설명했다. 호주 출신 테니스 선수 닉 크리기오스는 출전 대회에서 서브 에이스에 성공할 때마다 200호주달러를 적립해 기부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안석 기자 sartori@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