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불출마’ 최연혜, 비례한국당 가나…“당에 도움되는 일 다 할 것”

‘불출마’ 최연혜, 비례한국당 가나…“당에 도움되는 일 다 할 것”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0-01-06 15:00
업데이트 2020-01-06 15: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국당 비례 초선 최연혜 의원, 총선 불출마 선언

이미지 확대
자유한국당 최연혜 의원이 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오는 4월15일 실시되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 불출마 하겠다고 밝히고 있다. 2020.1.6  연합뉴스
자유한국당 최연혜 의원이 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오는 4월15일 실시되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 불출마 하겠다고 밝히고 있다. 2020.1.6
연합뉴스
“젊고 유능한 인재 위해 자리 비우고자 불출마”

코레일 사장 출신으로 비례대표 초선인 최연혜 자유한국당 의원이 4·15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최 의원은 6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불의하고 무능한 자들에게 정권을 빼앗겨 경제폭망·외교안보 폭망을 초래하게 했다. 이에 무한 책임을 느끼며 21대 총선에 불출마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최 의원은 “다가오는 총선은 급진 좌파의 창궐을 막고 자유 대한민국을 건져낼 단 한 번 남은 기회”라며 “한국당은 상상을 뛰어넘는 쇄신과 혁신을 통해 국민과 혼연일체를 이뤄 국가의 붕괴를 막아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총선 승리를 위한 한국당의 제1보는 바로 젊고 유능한 인재들을 대거 영입하는 것”이라며 “저는 그분들을 위해 기꺼이 자리를 비우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최 의원은 이어 “문재인 정권 최악의 정책이자 대한민국의 미래를 형해화하는 탈원전을 저지해 우리 원전이 반도체와 어깨를 나란히 하며 전세계에 우뚝 서는 그날까지 모든 열정을 다 바치겠다”고 덧붙였다.

최 의원은 회견 후 기자들과 만나 ‘공수처법과 선거법 통과에 무력감을 느꼈느냐’는 질문에 “무력감 때문에 그만두는 것은 아니다. 대한민국이 낭떠러지에서 떨어진다는 위기감과 절박감이 더 컸다”며 “자유민주 세력이 총선에서 승리할 길을 찾을 수 있다면 누구라도 나서야 한다는 생각에 불출마를 결정했다”고 강조했다.

한국당의 비례 전담 위성정당인 ‘비례자유한국당’에 갈 의향이 있는지 묻자 “불출마 선언과 전혀 관련이 없다”면서도 “어떤 일이든 당에 도움이 되는 일은 다 할 것”이라고 답했다.

이날 최 의원의 선언으로 한국당의 총선 불출마자는 김무성·한선교·김세연·김영우·여상규·김도읍·김성찬·윤상직·유민봉 의원 등 총 10명으로 늘었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