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기내 영화 뭘 볼까? 발가락으로 잘도 넘기는 승객

기내 영화 뭘 볼까? 발가락으로 잘도 넘기는 승객

임병선 기자
입력 2020-01-05 18:14
업데이트 2020-01-05 18: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국의 한 트위터 이용자가 델타 항공 여객기를 함께 이용하던 승객의 기이한 행동을 담은 동영상을 새해 첫날 올렸다.

에릭 올베라란 이름의 이용자는 “많은 비행을 했지만 내가 비행기 안에서 본 장면 가운데 가장 역겨운 일”이라며 문제의 승객이 기내 엔터테인먼트 장비를 발가락으로 다뤄 선택하는 동영상을 올렸다. 벌써 트위터에서만 250만명 이상이 봤다. 한 치의 오차도 없이 정확하게 스크롤 기능을 너무도 편하게 쓰고 있다. 한 댓글은 “이 사람은 발로 스크롤하는 것을 많이 연습해본 것처럼 보인다”고 지적했다.

이 사람이 왜 다른 관절을 쓰지 않는지 모르겠다고 댓글이 올라오자 이 영상을 올린 이는 “그녀의 어깨는 멀쩡했다. 비싼 가방을 끌고 비행기에 올랐고 내렸으며 칵테일을 들어올리는 데도 사용했으며 승무원들이 주위에 없으면 수하물칸에서 간식을 꺼내기도 했다”고 말했다.
여러 다른 이용자들은 모든 사람이 비행기에 오르면 항균 처리된 물휴지 등으로 좌석 및 엔터테인먼트 장비를 닦아야 하는 이유를 설명해주고 있다고 지적했다. 물론 이런 행동이 생각만큼 나쁘지 않다는 이들도 있었다. 한 사람은 “승무원으로 일한 적이 있는데 슬프게도 이런 행동은 내가 본 10대 최악의 장면에 끼지도 않는다”고 적었다.

지난해 7월에도 미국 일간 뉴욕 타임스(NYT)에 베스트셀러 범죄소설 작가로 소개된 알라페어 버크가 한 남성이 두 다리를 벽에 쭉 뻗친 채 기내 오락 시스템의 터치스크린을 발가락으로 조작하는 동영상을 트위터에 올렸다. 버크는 트위터를 쓰지 않는 한 친구로부터 이 영상을 받았다며 “사람들이 집을 떠나면서 정신줄도 놔두고 오는 모양”이라고 어이없어 했다.
연초에 한 승무원은 “식판 위에 토하고, 식판 위에서 아이 기저귀를 갈고, 코딱지를 머리받이에 붙이고, 손톱을 물어뜯어 바닥에 버리는 승객을 본 적이 있다”고 털어놓기도 했다.

지난해 11월 레딧 닷컴에 올라와 화제가 됐던 사진도 있다. 뒷좌석 승객이 자신의 머리받이 위에 맨발을 떡하니 올려놓았다.
임병선 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