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디자인, 존중을 담다... 서울시 UD라이프스타일 공모전

디자인, 존중을 담다... 서울시 UD라이프스타일 공모전

김희리 기자
김희리 기자
입력 2020-01-03 10:05
업데이트 2020-01-03 11: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신체적·사회적 약자를 고려한 디자인을 접목해 일상에서의 다양한 불편을 줄일 수 있는 아이디어 제품을 찾는 공모전이 서울에서 열린다.
이미지 확대
서울디자인재단은 유니버설디자인(UD)을 기반으로 한 ‘서울 UD라이프스타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유니버설디자인이란 성별, 나이, 장애, 언어 등 어떠한 특성으로 인한 제약도 없도록 하고, 모든 구성원의 편리한 사용을 지향하는 디자인분야다.

공모전은 일반인, 기업, 청소년 부문으로 나눠 진행한다. 일반인 및 기업 부문은 제품 디자인을, 청소년 부문은 디자인 아이디어 영상을 각각 출품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오는 14일까지다.
이미지 확대
일반인 부문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PT심사를 거쳐 선정된 작품에 한해 제품 개발 컨설팅 및 기업 연계 지원이 이뤄지며, 기업과 청소년 부문은 서류심사를 거쳐 수상작이 선정된다.

일반인 부문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500만원과 유럽디자인워크숍 참가비, 시제품 제작지원비 등 약 1000만원 상당의 상금이 제공된다. 기업 부문 수상작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스토어 입점 및 판매 기회가 제공되고, 청소년 부문 대상 수상자에게는 문화상품권 50만원을 수여한다. 모든 수상작은 DDP UD라이프스타일 복합문화공간 등을 통해 전시·상영될 예정이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