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황교안 “우리 승리가 국민 승리…모두 정상으로 되돌리겠다”

황교안 “우리 승리가 국민 승리…모두 정상으로 되돌리겠다”

신성은 기자
입력 2020-01-02 09:25
업데이트 2020-01-02 09: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새해 첫 최고위…“한국당도 제자리로…책임야당·대안정당 되겠다”

이미지 확대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2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0.1.2  연합뉴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2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0.1.2
연합뉴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2일 “한국당은 반드시 승리해서 모든 것을 제자리로 돌려놓겠다. 정상으로 되돌려 놓겠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새해 첫 최고위원회의를 주재, “작년 한 해 더 이상 이 나라와 국민의 운명을 문재인 정권에 맡길 수 없음을 깨달았다. 경제, 민생, 안보, 외교, 정치 모두 역대 최악”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밀실야합에 의해 탄생한 괴물 선거법, 친문(친문재인) 비리 은폐와 반대세력 탄압을 위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모두 역사의 뒤안길로 영원히 사라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또 “한국당 역시 제자리로 돌아가겠다”며 “국민이 믿고 맡길 수 있는 대안정당, 자유민주시민이라면 누구나 함께할 수 있는 정당, 따뜻하고 부드럽지만 단단한 한국당을 만들도록 하겠다”고 했다.

이어 “미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한 면이 적지 않다. 부족한 점은 꾸짖고 나아갈 길을 알려주기 바란다”며 “우리의 패배는 정의의 패배이며, 우리의 승리가 국민의 승리라는 각오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투쟁과 저항의 순간이 한국당을 단련시켰다면 지금부터 총선까지의 시간은 한국당을 책임야당으로 재탄생시킬 것”이라며 “경제 파탄과 안보 불안을 막고 대안과 대책을 제시해 국민 삶을 한국당이 책임지도록 하겠다. 정권 무능이 초래한 공백을 채우는 대안정당이 되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황 대표는 작년 말 청와대 회의에서 국회와 야당을 비판한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아직도 대통령직의 무게와 의미를 잘 모르는 것 같다”며 “정치권 전반에 대한 국민의 피로와 냉소에 편승해 정권 4년 차에 열리는 총선을 야당 심판이라는 해괴한 프레임에 가두려는 얕은수로 보일 뿐”이라고 지적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