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유상철 감독 결국 지휘봉 내려놨다 .. 현역에선 물러나 ‘명예감독’으로

유상철 감독 결국 지휘봉 내려놨다 .. 현역에선 물러나 ‘명예감독’으로

최병규 기자
입력 2020-01-02 19:52
업데이트 2020-01-02 19: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달 28일 사의 표명 .. 2일 구단 수리

암 투병 속에서도 프로축구 인천 유나이티드를 K리그1(1부리그) 잔류로 이끈 유상철(49) 감독이 결국 지휘봉을 내려놨다.
이미지 확대
췌장암과 투병 중인 프로축구 K리그1 유상철(가운데) 인천 유나이티드 감독이 지난달 30일 경남 FC와 맞붙은 리그 최종전에서 0-0 무승부로 10위를 확정, 내년 K리그1 잔류 싸움에 종지부를 찍은 뒤 선수들과 얼싸안고 기뻐하고 있다.  창원 연합뉴스
췌장암과 투병 중인 프로축구 K리그1 유상철(가운데) 인천 유나이티드 감독이 지난달 30일 경남 FC와 맞붙은 리그 최종전에서 0-0 무승부로 10위를 확정, 내년 K리그1 잔류 싸움에 종지부를 찍은 뒤 선수들과 얼싸안고 기뻐하고 있다.
창원 연합뉴스
인천 구단은 췌장암 투병 중인 유 감독이 사의를 밝혀와 이를 수리했다고 2일 밝혔다. 인천은 당초 새 시즌도 유 감독과 함께할 방침이었지만 그가 투병 생활로 팀에 피해를 주기를 원치 않는다며 지난 28일 사의를 표명해와 이를 받아들였다고 설명했다. 인천은 대신 그를 ‘명예 감독’으로 선임키로 했다. 또 올해 잔여 연봉도 지급할 예정이다.

인천 관계자는 “한국 축구의 레전드이자 팀을 위해 어려운 결정을 내린 유 감독에게 예우를 다하는 차원에서 명예 감독으로 선임했다”면서 “앞으로 유 감독의 치료를 물심양면으로 계속 살필 예정”이라고 말했다.

유 감독은 지난해 5월 인천의 9번째 사령탑으로 부임했다. 강등권 경쟁이 치열하게 펼쳐지던 지난해 10월 췌장암 4기 판정을 받았지만 꿋꿋이 그라운드를 지켜 인천애 최종 10위(7승13무18패·승점34)로 1부 잔류에 성공하는 것을 지켜봤다.

유 감독은 “짧은 시간이었지만 인천에서 정말 행복한 기억을 많이 얻었다. 반드시 완쾌해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인사드리겠다”고 구단을 통해 인천 팬들에게 마지막 인사를 했다. 한편 인천은 새 감독 선임 작업에 들어갔다. 일단 7일부터 태국 방콕에서 진행되는 전지훈련은 임중용 수석코치 체제로 치를 예정이다.

최병규 전문기자 cbk91065@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