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성탄 전야에 집 근처에서 아내와 자녀 지켜보는데 30대 가장 총격 살해

성탄 전야에 집 근처에서 아내와 자녀 지켜보는데 30대 가장 총격 살해

임병선 기자
입력 2019-12-27 12:06
업데이트 2019-12-27 12: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페이스북 캡처
페이스북 캡처
성탄 전야에 부인, 어린 자녀와 함께 외출했다가 귀가하던 30대 가장이 가족이 지켜보는 앞에서 총격을 받고 스러졌다.

스웨덴 국적의 플라무르 베키리(36)가 지난 24일(이하 현지시간) 영국 런던 남서쪽 배터시 처치 로드 의 집에서 불과 몇 야드 밖에 떨어지지 않은 곳에서 이런 변을 당했다고 BBC가 26일 전했다. 이웃 주민들은 한 여성이 간절하게 도움을 청하는 비명 소리가 들린 뒤 여러 발의 총성이 울렸다고 얘기했다. 앰뷸런스가 도착했을 때는 이미 늦어 곧바로 사망이 선고됐다. 런던경시청 대변인은 가족들이 베키리의 죽음을 눈앞에서 지켜봐 깊은 충격에 빠져 있다고 안타까움을 전했다.

특히 베키리는 영국 리얼리티 프로그램 ‘리얼 하우스와이브스 오브 체셔’에 출연한 미세 베키리의 오빠로 알려졌다. 미세 베키리는 잉글랜드 프로축구 웨스트 브로미치 골키퍼 안데르스 린더가르트의 여자친구이기도 하다.

이웃 비토리아 아마티(60)는 “여덟 발에서 열 발 사이”의 총성을 들었다며 “부인의 비명 소리를 듣고 집밖에 나와 보니 많은 이웃들이 몰려나와 있었다. 그는 집 현관 문 앞에 피가 범벅인 채로 누워 있었다. 아직 살아 있어 모두 그가 이겨내길 바랐다. 그의 부인이 얼마나 애절하게 우는지 여러분은 상상도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녀는 간호사라고 자신을 소개한 젊은 여성이 상처 부위를 누르며 그를 살리려 애를 썼다고 덧붙였다.

런던경시청의 제이미 스티븐슨은 “아직 수사 초기 단계이며 한 남성이 성탄 전야에 가족들 앞에서 이렇게 잔인하게 목숨을 잃어야 하는 이유를 밝혀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중”이라면서 트라우마 치료에 전문성을 갖춘 경관들이 가족들을 돌보는 중”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범인은 범행 후 배터시 브리지 로드 쪽으로 달아났다고 덧붙였다. 리처드 스미스는 “배터시 공동체 성원에 특별한 해를 끼친 것은 없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번 살인 사건은 올해 들어 런던에서 일어난 135번째 사건이며 2008년 이후 가장 많은 살인 사건이 일어난 해로 기록된다고 BBC는 전했다.

임병선 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