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강동구, 고덕비즈밸리 제6차 용지공급공고 진행

강동구, 고덕비즈밸리 제6차 용지공급공고 진행

이민영 기자
이민영 기자
입력 2019-12-21 11:00
업데이트 2019-12-21 11: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울 강동구 고덕비즈밸리 조감도.
서울 강동구 고덕비즈밸리 조감도.
서울 강동구는 고덕비즈밸리 내 자족기능시설용지에 대한 6차 용지공급공고를 시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공급대상용지는 6개 자족용지 구역 중 자족6구역(6-1/1개 필지 10,195㎡)으로 지식산업센터 권장용지로 진행된다. 자체 사업장을 마련할 수 없는 중소기업과 벤처기업을 중점 유치할 계획이다.

용지공급을 원하는 기업에서는 기업현황, 사업계획, 개발계획 등의 사업계획서를 작성하고 구비서류와 함께 3월 11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강동구는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지침 등의 공모내용에 대한 서면질의 접수를 진행한다.

신청자격은 사업을 수행할 능력이 있는 개별법인 또는 2개 이상의 법인으로 구성된 컨소시엄으로, 이전 용지공급 대상자로 선정된 기업은 신청할 수 없다.

 이번 공급 용지는 지식산업센터 권장용지로 전매제한 및 자가사용 비율의 제한사항이 없다. 다만 용지 대상지가 수도법상 공장설립 및 승인이 제한되는 지역을 유의해야 한다.

용지공급 추천대상자는 관련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의 1차, 2차 평가에서 최고 득점을 받은 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서울주택도시공사로 추천되어 계약을 진행하게 된다.

고덕비즈밸리는 자족기능용지 1~5차 용지공급공고를 진행해 신라교역, 한전KDN, 쿠쿠전자 등 총 17개 기업이 선정됐다. 현재 서울주택도시공사와 계약이 체결된 상태로 2020년 상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착공을 시작할 예정이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강동구의 경제 기반을 강화하고 서울 동남권 경제 중심지로의 도약을 위해 고덕비즈밸리 조성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민영 기자 m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