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세균 “경제활력 찾는 일이 가장 중요”

정세균 “경제활력 찾는 일이 가장 중요”

최광숙 기자
최광숙 기자
입력 2019-12-18 22:46
업데이트 2019-12-19 01: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금감원 연수원 청문회 사무실 첫 출근

“활발한 경제활동 여건 만드는 것 중요
청문회 정책 중심으로 성실히 임할 것”
이미지 확대
정세균(가운데) 국무총리 후보자가 18일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의원총회에 참석해 동료 의원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정세균(가운데) 국무총리 후보자가 18일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의원총회에 참석해 동료 의원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정세균 국무총리 후보자는 18일 “경제주체들이 활발하게 경제활동을 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밝혔다.

차기 국무총리로 지명된 정 후보자는 이날 오전 9시쯤 서울 종로구 금융감독원 연수원에 마련된 인사청문회 준비 사무실에 첫출근했다. 그는 ‘가장 시급한 경제 현안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느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우선 경제가 활력을 찾는 일이 중요하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정 후보자는 그러면서 “정책적 문제에 대해선 차차 청문회 과정을 통해 밝히겠다”고 했다. 그는 또 “제가 청문회를 치른 지 만으로 14년이 됐고, 15년차가 될 것 같다”며 “그간 제가 많은 정치 활동도 했기 때문에 청문회 준비를 잘해야 하지 않을까 싶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지금부터 국회에서 청문회 일정이 잡힐 때까지 정책을 중심으로 충분히 잘 준비해서 청문회에 성실하게 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다만 ‘국회 상황을 어떻게 풀어 나갈 것이냐’, ‘삼권분립 훼손 비판을 어떻게 생각하느냐’ 등의 질문에 대해서는 답하지 않았다.

문재인 대통령이 정 후보자를 지명한 배경에는 ‘경제 전문가’라는 점이 크게 작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문 대통령은 전날 브리핑에서 정 후보자에 대해 “경제를 잘 아는 분”이라고 소개했다.

국무조정실은 이날 정 후보자의 인사청문회 준비단을 출범시켰다. 준비단은 전략·정무·신상·언론·행정지원 등 5개 팀으로 구성되며 노형욱 국무조정실장이 준비단장을, 최병환 국무1차장이 총괄반장을 맡는다.

최광숙 선임기자 bori@seoul.co.kr
2019-12-19 3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