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학대 비판에도 ‘소싸움 대회’ 강행 논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우여곡절 끝에… 새만금국제공항 내년 초 첫 삽 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공공기관장 임기 만료·공석 77곳… ‘역대급 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서 방화근린공원 빛의 축제 오세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안양지역 토털솔루션 업체 ‘이너스텍’, IoT 스마트홈 서비스 신기술 공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부천 상동 효성센트럴타운 등 3곳에 적용할 예정


이너스텍 컨소시엄이 코엑스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산업기술 R&D대전’ 한 부스에서 ‘IoT가전 기반 스마트홈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이너스텍 제공

경기도 안양지역 토털솔루션 제공업체인 ㈜이너스텍이 서울 코엑스에서 ‘IoT가전 기반 스마트홈 서비스’ 관련 신기술을 선보였다. 이너스텍은 지난 13일부터 이틀간 개최된 `2019 대한민국 산업기술 R&D대전’에 참여했다고 16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위원회가 주관한 행사에는 기업과 대학, 연구기관 등 총 110개 기관이 참여했다.

4개 컨소시엄 23개 기업을 총괄하는 이너스텍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는 국책사업인 ‘IoT가전 기반 스마트홈 실증형 기술개발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이너스텍 컨소시엄은 이날 행사에서 현재 개발 중인 프리미엄 서비스 6개와 보급형 서비스 3개 등 총 9개의 IoT 스마트홈 서비스 관련 디바이스와 모바일 앱(App)을 출품해 기술력을 선보였다.

이너스텍은 스마트시티에 적용하는 지능형 도로조명 시스템을 전문으로 한다. IoT 스마트홈 실증형 기술개발 사업을 통해 스마트홈과 스마트시티에 적용 가능한 토털솔루션을 제공한다. 현재 개발 중인 IoT 스마트홈 서비스는 12월부터 실증단지인 부천시 상동 효성센트럴타운, 중동 푸르지오, 송내 자이 아파트 등 총 3곳에서 각 세대뿐만 아니라 공용시설 부분에 본격 공급할 예정이다.

본 사업 총괄책임자인 정창용 이너스텍 대표는 “스마트한 생활을 제공하는 IoT 스마트홈 서비스를 전국 기축아파트에 확대 보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남상인 기자 sanginn@seoul.co.kr

.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