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현대해운, 아시아공정무역네트워크와 공정무역 협약식 체결

현대해운, 아시아공정무역네트워크와 공정무역 협약식 체결

신성은 기자
입력 2019-12-13 15:02
업데이트 2019-12-13 15: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 9일 아시아공정무역네트워크 신사옥에서 현대해운(대표 조명현)과 아시아공정무역네트워크(대표 이강백)가 공정무역 실천기관 협약을 체결했다.

본 협약을 통해 양사는 작은 부분에서부터 공정무역 사용을 실천하고 지지하는 사업을 펼치는 것을 약속했다.

현대해운은 공정무역을 통해 판매되는 초콜릿과 캐슈넛, 커피 등을 이벤트 상품으로 증정해 불공정한 무역 관행과 아동노동착취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왔다. 더불어 사내에서 제공하는 원두커피 또한 공정무역 커피 제품을 사용하며, 오래전부터 고객 및 직원들 선물도 공정무역제품 내에서 이용한다.
공정무역 활동외에도 물류기업의 특성을 살려 ‘전 세계 한국학교 도서기증 프로젝트, 티셔츠의 기적, 미국 매사추세츠 한국 도서관 도서 운송 지원’ 등의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현대해운 조명현 대표는 “기업의 소비는 매우 중요하다. 소비는 철저한 습관에서 비롯되며, 작은 변화를 실천할 때 큰 변화를 맞게된다. 사회적 책임을 위해 개인의 소비변화도 중요하지만 구매력이 큰 기업의 변화는 더욱 중요하다. 기업시민이라는 말처럼 윤리적 소비에 앞장서는 기업이 되기 위해 현대해운은 작은것부터 다방면으로 실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 현대해운은 아시아공정무역네트워크와 함께 공정무역 제품 사용, 공정무역 워크숍 및 특강, 공정무역 캠페인 동참 등의 활동을 펼칠것이다. 기업이 가져야 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아시아공정무역네트워크의 이강백 대표는 “현대해운은 이번 협약 이전부터 공정무역을 비롯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해왔다. 본 협약은 이러한 현대해운 노고에 감사하여 명예를 부여하는 절차에 불과하다. 현대해운이 이번 공정무역 실천에 공식적으로 동참함으로써 큰 힘이 되고 있다. 본 협약으로 경제적으로 소외되고 불리한 처지에 놓인 저개발국가의 생산자들이 시장에서 정단한 몫을 얻어 자립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또한 불합리한 노예노동을 근절해 이들의 삶과 꿈을 지켜주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회적기업인 아시아공정무역네트워크는 2012년 소비자와 시민들의 지지를 바탕으로 설립된 순수공정무역단체이다. 베트남, 필리핀, 코스타리카를 비롯한 저개발국 생산자들과 공정하고 평등한 파트너십을 맺으며 소외되고 빈곤한 생산자들의 자립을 지원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