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신속’ 한화·‘신중’ 삼성…외국인 계약에 온도 차

‘신속’ 한화·‘신중’ 삼성…외국인 계약에 온도 차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19-12-11 18:04
업데이트 2019-12-12 03: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화·SK·KIA 3명 완료… 삼성은 0건

왼쪽부터 워윅 서폴드, 호잉, 채드 벨. 연합뉴스
왼쪽부터 워윅 서폴드, 호잉, 채드 벨. 연합뉴스
‘신속하거나 신중하거나.’

프로야구 10개 구단이 외국인 선수 구성 문제로 스토브리그를 바쁘게 보내고 있다. 일부 구단은 신속하게 계약을 끝내고 내년 시즌 전력 구상을 마친 반면 일부 구단은 아직까지 계약 소식이 들려오지 않을 정도로 신중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11일까지 3명의 외국인 선수와 모두 계약을 완료한 팀은 한화와 SK, KIA다. 한화는 10개 구단 중 유일하게 올 시즌 활약했던 3명의 외국인 선수들과 다시 함께하게 됐고, SK는 기존 외국인 타자 제이미 로맥에 더해 새 외국인 투수진을 영입했다. 특히 올시즌 김광현과 함께 원투 펀치로 활약했던 앙헬 산체스를 놓쳤지만 발 빠르게 움직이며 닉 킹엄을 데려왔다. KIA 역시 지난 10일 뉴욕 메츠에서 활약했던 드류 가뇽을 영입하며 외국인 구성을 마무리 했다.

반면 삼성은 아직까지 한 건의 계약 소식도 없다. 한국 무대에서 10승 이상을 거둔 경험을 갖추고도 재계약에 실패한 라울 알칸타라(전 kt), 세스 후랭코프(전 두산), 헨리 소사(전 SK) 등과 계약을 맺을 거란 전망도 있었지만 소식은 잠잠하다. 홍준학 삼성 단장은 이날 서울신문과의 통화에서 “벤 라이블리, 다린 러프와는 재계약을 추진하고 있고 새로운 외국인 투수를 물색하고 있다”면서 “우리가 천천히 가는 게 아니고 다른 구단이 시기적으로 굉장히 빠른 것”이라고 말했다. 데려오는 외국인 투수마다 부진해 ‘외국인 투수 잔혹사’로 유명한 삼성인 만큼 이번엔 어떤 선수를 데려올지가 초미의 관심사다.

삼성과 함께 외국인 선수 계약 소식이 잠잠하던 LG는 이날 타일러 윌슨과 케이시 켈리의 재계약 소식을 전했다. 차명석 단장이 직접 미국을 찾아 두 선수를 잡는 데 성공하며 내년 시즌 원투 펀치 걱정은 덜게 됐다.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2019-12-12 26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