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EBS ‘보니하니’ 미성년 폭행 논란…“재발 방지” 공식 사과

EBS ‘보니하니’ 미성년 폭행 논란…“재발 방지” 공식 사과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19-12-11 22:06
업데이트 2019-12-11 22: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남성 출연자 2명 출연정지 조치 “책임 통감”

EBS ‘보니하니’ 유튜브 영상 캡쳐
EBS ‘보니하니’ 유튜브 영상 캡쳐
‘펭수’ 신드롬으로 주목받던 EBS가 남성 출연자들의 여성 출연자 폭행과 성희롱, 욕설 의혹 등으로 구설에 휘말렸다. 논란이 확산하자 회사는 공식 사과하고 재발방지를 약속했다.

11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EBS 1TV 어린이 예능 ‘생방송 톡!톡! 보니하니’에 출연 중인 ‘당당맨’ 최영수가 방송 중 미성년자인 걸그룹 버스터즈 채연(15)을 때렸다는 의혹이 일었다.

영상에서 채연은 쉬는 시간이 되자 스튜디오 밖으로 걸어나가던 최영수의 팔을 붙잡았다. 그러자 최영수는 채연의 손길을 강하게 뿌리치며 주먹을 휘둘렀다. 이 때 다른 출연자가 지나가며 실제 폭행을 했는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그러나 곧바로 채연이 손으로 팔 부위를 감싸는 모습이 나오면서 제작진의 부인에도 불구하고 비판여론이 확산하고 있다.

시청자 게시판은 출연자 하차와 EBS 공식 사과 요구로 뒤덮였다. 심지어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도 진상조사를 요구하는 글이 올라왔다.

이에 EBS는 최영수 폭행 의혹과 관련해 ‘보니하니’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출연자 간 폭력은 발생하지 않았다”며 “수많은 사람이 함께 일하는 생방송 현장에서 폭력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은 전혀 없다. 출연자와 스태프 모두 확인한 사실”이라고 해명했다.

EBS는 그러면서도 “심한 장난 중 위협적으로 느껴지는 부분이 있었고 이는 분명한 잘못이다. 제작진과 출연자 모두 상황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있으며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주의하겠다”고 사과했다. 유튜브 라이브 방송은 중단하기로 했다.

그러나 개그맨 박동근(38) 성희롱과 욕설 논란이 불거지면서 상황이 심각해지자 EBS는 비상 대책회의를 연 뒤 두 사건에 대한 공식 사과문을 내고 “사태의 심각성을 엄중히 받아들이고 책임을 통감한다”고 밝혔다.

한 영상에서 박동근은 “잘 생기고 착한 XX이랑 방송해서 좋겠다”고 말했고 채연은 “무슨 대답이 듣고 싶은 거예요”라고 물었다. 그러자 박동근은 “너는 리스테린 소독한 X”이라고 대꾸했다. 박동근의 폭언에 채연은 “독한…뭐라고요?”라고 되물었다. 이에 박동근은 “독한 X”이라고 또 다시 말했다.

EBS는 “모든 프로그램 출연자 선정 과정에 대한 전면 재검토, 프로그램 관계자 징계, 제작 시스템 정비 등을 통해 향후 유사 사항이 재발하지 않도록 제작 전반을 엄중히 점검하고 개선하겠다”고 약속했다.

EBS는 우선 해당 출연자 2명을 즉각 출연 정지시키고, 논란이 된 콘텐츠를 삭제했다. 또 모든 프로그램의 출연자 선정 과정을 전면 재검토하고 프로그램 관련자에 대한 징계 등 후속 조치를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