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마리텔‘ 모르모트도…카카오엠, 스타 예능PD 대거 영입

‘마리텔‘ 모르모트도…카카오엠, 스타 예능PD 대거 영입

김지예 기자
김지예 기자
입력 2019-12-10 11:15
업데이트 2019-12-10 11: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진짜 사나이’ 김민종·‘마리텔’ 박진경 PD 등
20분 이하 디지털 예능 콘텐츠 제작 계획
이미지 확대
권해봄 PD. 카카오엠 제공
권해봄 PD. 카카오엠 제공
드라마, 영화 등 콘텐츠 제작에 주력하고 있는 카카오엠(카카오M)이 지상파 스타 PD를 대거 영입하며 디지털 예능 제작까지 나선다.

카카오M은 MBC ‘진짜 사나이’의 김민종 PD, ‘마이 리틀 텔레비전’ 박진경 PD, 박 PD와 함께 ‘마이 리틀 텔레비전 V2’를 연출하며, ‘모르모트’라는 닉네임으로 대중에 잘 알려진 권해봄 PD를 영입했다고 10일 밝혔다.

MBC every1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의 문상돈 PD도 지난 9일 입사했으며, 김민종, 박진경, 권해봄 PD는 내년 초 정식 합류한다.

이들은 카카오M의 디지털콘텐츠 제작을 책임지는 오윤환 제작총괄과 호흡을 맞춘다. 오 총괄은 ‘황금어장 무릎팍도사’, ‘뜨거운 형제들’, ‘학교 다녀오겠습니다’, ‘비긴어게인’ 등 다양한 예능 콘텐츠를 선보인 프로듀서 출신으로, 이번 지상파 PD 영입에 주도적 역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오 총괄이 이끄는 디지털콘텐츠 스튜디오는 러닝타임 20분 이하의 ‘숏폼’(Short form) 콘텐츠를 중심으로, 예능 등 다양한 장르를 기획하고 제작할 계획이다.

카카오M은 TV 플랫폼은 없지만 소셜미디어를 대표하는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영화, 드라마, 예능, 음악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구축하겠다는 계획이다.

김지예 기자 jiye@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