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의왕 바라산자연휴양림, 개장 5년만에 이용객 56만명 돌파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도심 속 자연치유 쉼터로 꾸준한 인기


도심 속 체험과 자연치유의 공간 바라산 자연휴양림 전경. 의왕시 제공.

경기도 의왕시는 바라산자연휴량림 누적 방문객이 개장 5년만에 56만명을 넘어섰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방문객은 12만 3500여명(11월 기준)에 달한다.

도심 속 체험과 자연치유 공간인 바라산자연휴양림은 도가 선정한 도심에서 가까운 가볼 만한 자연휴양림 5곳 중 하나로 선정됐다. 주변 울창한 숲과 다양한 자생식물 등 수려한 자연경관 때문에 도심 속 쉼터로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올해까지 누적 방문객은 58만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한다. 시는 2020년 이용객 70만명을 목표로 숙박시설과 산책로 등 편의시설을 개선할 예정이다.

바라산자연휴양림은 의왕시 바라산(427m) 자락에 조성됐다. 자연학습 체험과 산림의 소중함을 배우는 교육장으로서 다양한 숲 체험활동을 통해 삶의 활력을 재충전할 수 있는 곳이다. 청계산, 백운호수의 빼어난 자연경관과 어우러져 있으며 남쪽으로 백운산, 광교산과 이어진다. 서울과 경기도 남부 어디에서도 1시간 이내로 갈 수 있어 접근성도 뛰어나다.

의왕도시공사 관계자는 “앞으로 시설 개선과 서비스 품질 향상을 통해 바라산자연휴양림이 경기도 남부권의 대표적인 자연치유 휴양림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남상인 기자 sanginn@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