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재정난에 주요 사업 축소·보류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부산오페라하우스 새달 2일 공사 재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기후동행카드 이용자 2만명…승용차 대신 대중교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용산 이태원서 ‘앤틱&빈티지’ 봄 축제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악, 자원봉사자 위한 페스티벌 열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관악구가 지난 5일 자원봉사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회 뻔(fun)뻔(fun)한 브이 페스티벌(V-Festival)’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 행사는 한 해 동안 지역사회를 위해 묵묵히 헌신해온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고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자원봉사발전에 이바지한 봉사자 및 단체에게 표창장과 감사장이 전달됐다.

관악구는 ‘든든해요! 엄마애(愛)요!’, ‘청소년 자원봉사 실천학교’, ‘날개를 단 자원봉사’ 등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행복한 마마식당’은 마을 엄마들이 지역 아동들에게 직접 만든 집밥을 제공하고 대학생과 마을 친구들이 놀이 활동을 진행하는 봉사활동으로 큰 호평을 얻었다.

행복한 마마식당은 ‘가정의 달 기념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 ‘2019 안녕캠페인 우수사례 경진대회 대상’과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특별교부세 5000만원 확보 등 올해만 5개의 수상을 차지했다.

박준희 구청장은 “이 같은 성과는 지역의 구석구석에서 열심히 활동 해 온 자원봉사자들이 있어 가능했다”며 “일상 속에서 쉽게 자원봉사를 접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관악구가 자원봉사도시로 나아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윤수경 기자 yoon@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