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에어 뉴질랜드, 커피 마신 다음 씹어먹을 수 있는 컵 기내 서비스 실험

에어 뉴질랜드, 커피 마신 다음 씹어먹을 수 있는 컵 기내 서비스 실험

임병선 기자
입력 2019-12-06 09:24
업데이트 2019-12-06 09: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에어 뉴질랜드 제공 영국 BBC 홈페이지 캡처
에어 뉴질랜드 제공
영국 BBC 홈페이지 캡처
에어 뉴질랜드가 커피를 다 마신 뒤 씹어먹을 수 있는 컵을 서비스하는 실험을 하고 있다고 영국 BBC가 5일(현지시간) 전했다.

뉴질랜드 국적 항공인 이 회사는 현지 기업 트와이스(Twiice)가 만든 바닐라 향이 가미된 비스코티(밀가루에 설탕과 버터, 우유 따위를 섞어 구운 이탈리아 과자)를 컵 모양으로 만들어 커피를 담아 제공하고 있다. 이 항공사가 일년 동안 쓰고 버리는 컵이 800만개에 이르는데 이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에어 뉴질랜드는 성명을 통해 “지속가능성의 위기에 대처하기 위한 혁신적인 방법으로 공중과 지상 모두에서” 실험이 진행된다면서 “써본 고객들 사이에선 큰 인기를 끌었다. 해서 우리는 디저트 접시로도 쓰고 있다”고 밝혔다.

트와이스 공동 창업자인 제이미 캐시모어는 이 컵들이 “환경에도 진짜 긍정적인 임팩트를 미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에어 뉴질랜드는 얼마 전까지 종이와 옥수수로 만들어진 분해 가능한 컵들을 기내와 공항 라운지에서 쓰는 실험을 마친 뒤 이같은 식용 컵을 실험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영국에서는 매년 25억개의 커피컵이 그냥 버려지며 이 가운데 0.25%만 재사용되고 있다.

그러나 몇몇 소셜미디어 이용자들은 정말 항공사가 환경을 위해 좋은 일을 하고 싶다면 커피컵을 바꾸는 것과 다른 근본적인 변화를 모색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널리 알려진 대로 유럽과 아메리카 대륙에서는 지구 온난화를 부채질하는 오염물질 배출을 줄이기 위해 대체 가능한 수단이 있을 때는 항공기 이용을 자제하자는 움직임이 일고 있다.

환경 전문기자 조지 몬비옷은 트위터에 “항공사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는 것은 보기 좋은 일이긴 한데, 아 잠깐만 기둘려봐”라고 말을 줄여 비꼬았다. 다른 트위터리언은 “배기가스를 줄이는 건 어떠냐. 아마도 런던행 여객기를 주당 한 편만 줄여도 그만일텐데”라고 꼬집었다.

에어 뉴질랜드는 또 씹어먹을 수 있는 컵에 들어가는 계란 때문에 채식주의 고객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고 방송은 전했다. 항공사는 앞으로는 모든 여객기에서 식물들로 만든 컵들도 사용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임병선 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