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임성재·안병훈 ‘환상의 짝꿍’ 통할까

임성재·안병훈 ‘환상의 짝꿍’ 통할까

최병규 기자
입력 2019-12-05 17:54
업데이트 2019-12-06 01: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프레지던츠컵 포볼·포섬 2인 1조로 호흡 맞춰

엘스 단장 결정 임박… PGA 기자 평가 엇갈려
이미지 확대
임성재
임성재
이미지 확대
안병훈 USA TODAY Sports 연합뉴스
안병훈
USA TODAY Sports 연합뉴스
다음주 호주 멜버른에서 열리는 미국팀과 다국적 연합팀(유럽 제외) 간 남자골프 대항전인 2019프레지던츠컵에 첫 출전하는 임성재(21)와 안병훈(28)이 한 조를 이뤄 출전하게 될지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임성재는 일찌감치 어니 엘스(남아공) 인터내셔널팀 단장의 선택으로, 안병훈은 등 부상으로 낙마한 제이슨 데이(호주)의 빈자리를 채우기 위해 함께 출전한다. 2명 이상의 한국인 선수들이 출전한 사례는 최경주와 양용은, 김경태가 한꺼번에 출전했던 2011년 대회 이후 처음이다. 둘이 한 조에 묶일지 여부는 전적으로 단장의 의중에 달려 있다.

프레지던츠컵은 1라운드부터 3라운드까지는 포볼(각자 공으로 경기해 더 나은 타수를 팀 점수로 하는 방식), 포섬(두 명이 공 하나를 번갈아 치는 방식) 등으로 진행된다.

따라서 각 팀은 우선 어떤 조합의 선수들로 팀을 꾸릴지 궁리하는 것이 단장·부단장들의 가장 큰 숙제다. 하루 전날 두 팀의 단장이 치열한 눈치 싸움을 벌이다 ‘패’를 꾸리는 게 대회의 가장 큰 묘미다.

포볼과 포섬은 둘이 한 조를 이루기 때문에 의사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미국프로골프(PGA)투어 홈페이지의 수석기자 매케런 머핏은 지난 3일 “데이의 결장으로 연합팀에는 첫 출전 선수가 12명 중 7명이나 된다. 따라서 새내기끼리 팀을 이루게 되는 경우가 어쩔 수 없이 발생하게 되는데 꾸준한 경기력을 보여 주고 있는 임성재와 안병훈은 좋은 조합이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또 다른 기자인 벤 어버릴은 임성재가 일본 투어 경험이 있다는 사실을 근거로 마쓰야마 히데키와 포볼, 포섬에서 팀을 이룰 것으로 내다봤다. 에버릴은 샷이 좋은 안병훈과 퍼팅이 뛰어난 애덤 해드윈이 좋은 팀을 이룰 것이라는 의견도 냈다.

최병규 전문기자 cbk91065@seoul.co.kr
2019-12-06 26면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