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전기차 시대 준비하는 포스코

전기차 시대 준비하는 포스코

이영준 기자
이영준 기자
입력 2019-11-21 16:54
업데이트 2019-11-21 16: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그룹사 공동 투자설명회(IR)

포스코 IR 개최
포스코 IR 개최 포스코가 서울 영등포구 전경련 콘퍼런스센터에서 그룹사 공동 투자설명회(IR)를 개최하고 있다. 2019. 11. 21. 포스코 제공
비상장사 포스코건설, 포스코에너지도 참석

포스코가 21일 서울 영등포구 전경련 콘퍼런스센터에서 그룹사 공동 투자설명회(IR)를 열고 전기차 시대를 대비한 사업전략을 발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포스코, 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케미칼, 포스코ICT, 포스코강판, 포스코엠텍 등 상장 6개사와 비상장사인 포스코건설과 포스코에너지가 참석했다.

포스코경영연구원은 전기차 증가에 따른 시장변화 전망과 포스코 및 그룹사의 기회 요인 등 전기차 시대를 준비하는 포스코그룹의 전략을 발표했다.

포스코케미칼은 2차전지의 핵심소재인 양극재 개발 현황 및 시장 전망, 단계별 연구개발(R&D) 로드맵에 대해 설명했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중점 사업인 철강, 에너지, 식량, 부품·소재 분야의 성장 전략을 발표했다.

평소 투자자들이 궁금해했던 포스코 주요 그룹사 가운데 비상장사인 포스코건설과 포스코에너지도 중점 추진사업과 비전을 공유했다.

포스코 관계자는 “포스코의 경영이념인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과 관련해 추진 성과와 향후 계획을 설명하고, 경영활동 전 과정에서 모든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공생 가치를 창출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기 위한 차원”이라고 강조했다.

이영준 기자 the@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