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문 대통령, ‘20대 지지율 하락’ 지적에 조국 전 장관 언급

문 대통령, ‘20대 지지율 하락’ 지적에 조국 전 장관 언급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19-11-19 23:11
업데이트 2019-11-19 23: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문재인 대통령이 19일 오후 서울 상암동 MBC에서 열린 ‘국민이 묻는다, 2019 국민과의 대화’에서 패널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19.11.19 도준석 기자 pado@seoul.co.kr
문재인 대통령이 19일 오후 서울 상암동 MBC에서 열린 ‘국민이 묻는다, 2019 국민과의 대화’에서 패널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19.11.19 도준석 기자 pado@seoul.co.kr
“20대, 불공정 요소들에 실망…기대 부응 노력하겠다”
“고용·공정, 특히 조국 문제에 따른 실망감 이해한다”

문재인 대통령이 20대의 국정 지지율 하락에 대해 “20대들의 실망감에 대해 충분히 이해한다”면서 고용과 공정 문제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19일 서울 상암동 MBC 사옥에서 집권 반환점을 맞아 열린 ‘국민이 묻는다, 2019 국민과의 대화’에서 온라인으로 접수된 ‘20대 지지율 하락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라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문 대통령은 “저는 20대들로부터 많은 지지와 사랑을 받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제가 20대 젊은층의 기대에 전부 다 부응하지는 못하고 있다고 솔직하게 인정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지지율 하락 배경에 대해 “젊은이들이 가장 어렵게 여기는 고용의 문제, 좋은 일자리를 구하는 문제, 고용에서의 공정 문제”라고 짚었다.

또 “이번 조국 전 법무부 장관 건을 통해 한번 더 부각된 교육을 통해 성장해나가는 과정에서 내재해 있는 불공정한 요소들에 대한 실망감이 있다”고도 진단했다.

그러면서 “20대들은 큰 실망감을 표현한 것이지, (문재인 정부를) 외면하고 있다고는 생각지 않는다”라며 “아마 20대들은 (문재인 정부에 대한) 더 많은 기대 속에 더 많은 요구를 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더 많은 기대 속에서 더 많은 요구들 하는 것이라 생각하고 그 요구에 잘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