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와이즈넛, 국내 최다 인공지능 챗봇 솔루션 집약된 ‘현명한 앤써니’ 론칭

와이즈넛, 국내 최다 인공지능 챗봇 솔루션 집약된 ‘현명한 앤써니’ 론칭

입력 2019-11-14 11:29
업데이트 2019-11-14 11: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최근 챗봇 관련 기술 품질을 판단할 수 없는 저가형 서비스 챗봇이 시장 혼란을 더하고 있는 가운데, 13일 와이즈넛(대표 강용성)이 ‘현명한 앤써니(WISE Answerny)’를 정식 론칭해 표준화된 고품질 챗봇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관련 업계에선 전 세계 챗봇 시장은 2021년까지 연평균 37%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할 정도로 인공지능 기반의 챗봇 서비스는 전자상거래, 마케팅, 고객 서비스, 인사 및 채용, 금융서비스 등 분야를 막론하고 도입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하지만 관련 기술력, 사업경력 등을 확인할 수 없는 다수 업체에서 정보조차 없는 단순 문답구조 형태의 몇 만원대 저가형 챗봇 서비스를 선보이며 챗봇 서비스 시장 전체에 악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인공지능 기반 챗봇 및 검색SW 전문 기업 와이즈넛(대표 강용성) 와이즈넛은 다양한 성공 사례로 축적해온 챗봇 노하우와 기술력을 담은 고유 서비스형 챗봇 ‘현명한 앤써니(WISE Answerny)’를 론칭하고, 차별화된 기술로 시장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계획이다.

‘현명한 앤써니(WISE Answerny)’는 와이즈넛의 인공지능 챗봇 기술에 기반해 챗봇 컨설팅 및 기획부터 운영까지 더욱 ‘현명한(WISE)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미와 이를 경험하는 고객 또한 ‘현명한(WISE) 고객’이라는 뜻을 함께 내포하는 브랜드이다.

‘현명한 앤써니’는 와이즈넛의 국내 최다 ‘구축형 챗봇(On-premise)’ 구축 노하우와 기술력을 집약하고, 챗봇 기획부터 지식 설계, 운영까지 이해도가 높은 챗봇 전문가의 단계별 커뮤니케이션 등으로 기존 타 업체들이 보유한 문제점을 해결하는 유일한 서비스로 각광받고 있다.
본 서비스는 자체 탑재된 업종별 공통지식과 일상 대화 등의 기본지식을 통해 빠른 챗봇 서비스를 실현하고, 기획부터 제작, 운영, 사후관리까지 전문가의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사용기간에 따른 합리적인 이용과금, 데일리 머신러닝으로 지속 추가되는 질의에 대한 응답률 및 정확도 향상, 전문 채팅 플랫폼 활용 및 연동을 통한 사용자 편의성 향상 등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와이즈넛 강용성 대표는 “다양한 품질의 챗봇이 공급되고 있는 국내 서비스형 챗봇 시장 속에서 이번 브랜드 론칭을 통해 국내 최다 챗봇 구축 기술력과 노하우가 접목된 고품질 서비스 챗봇으로서 포지션을 강화해 나가고자 한다”며 “서비스 챗봇 도입을 망설이는 고객이라면 와이즈넛의 챗봇 서비스로 차별화된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를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주대학교 ‘새봇’, 이천도자기축제, 광진구 서울동화축제 등을 통해 챗봇도입 성공 사례를 선보인 와이즈넛은 학습 데이터의 부재∙구축 비용∙시간∙인력 등의 이유로 구축형 챗봇 도입에 부담을 느꼈던 고객들에게 입소문을 타며 많은 도입 문의를 받고 있다.

현재 와이즈넛은 ‘현명한 앤써니’ 론칭과 함께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해 챗봇 도입을 고려하는 고객과의 친밀도를 높이고 쉽고 빠른 커뮤니케이션을 전개 중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