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용인시, SNS 소셜미디어대상·공감콘텐츠대상 2관왕

용인시, SNS 소셜미디어대상·공감콘텐츠대상 2관왕

김병철 기자
입력 2019-11-13 17:37
업데이트 2019-11-13 17: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백군기 시장, “시민 눈높이에 맞춰 양방향 소통을 강화해 나갈 것”

백군기 용인시장(오른쪽에서 네번째)이 13일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과 공감콘텐츠대상 등 2개 부문 대상을 수상한후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용인시 제공
백군기 용인시장(오른쪽에서 네번째)이 13일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과 공감콘텐츠대상 등 2개 부문 대상을 수상한후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용인시 제공
경기 용인시가 13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2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자치단체 부문 대상 3개 가운데 2개를 받았다.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대상·소셜미디어대상은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하는 SNS 소통 부문 최고 권위상이다.

용인시는 올해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과 공감콘텐츠대상 등 2개 부문에서 대상을 받으며 2관왕을 차지해 뛰어난 SNS 활용 역량을 인정받았다.

블로그나 페이스북, 카톡플러스친구,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 채널과 오프라인 소통을 통한 정책홍보와 정책마케팅 활동 등에서 고객만족도, 콘텐츠 경쟁력, 운영성과 등 전 영역에서 골고루 최고의 평가를 받았다.

이와 관련해 시는 시민과 적극 소통하기 위해 다수의 우수 콘텐츠를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포스트, 유튜브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소셜캐릭터 조아용 이모티콘’을 제작·배포해 엄청난 인기를 끈 바 있다.

용인시는 또 ‘2019 즐겨용 누려용 이벤트’시리즈를 통해 용인시 카톡플러스친구들에게 에버랜드나 한국민속촌, 롯데시네마 등 14개 문화·레저시설을 할인가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용인시가 SNS를 통한 소통 면에서 전국 최고의 평가를 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유형의 맞춤형 홍보를 확대하는 등 시민 눈높이에 맞춰 양방향 소통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병철 기자 kbch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