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중량 초과’ 고양이와 여객기 타려고 바꿔치기, 마일리지 모두 삭제

‘중량 초과’ 고양이와 여객기 타려고 바꿔치기, 마일리지 모두 삭제

임병선 기자
입력 2019-11-13 13:25
업데이트 2019-11-13 13: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페이스북 캡처
페이스북 캡처
러시아 아에로플로트 항공이 속임수를 써 수하물 중량을 초과한 고양이를 데리고 탑승한 승객의 마일리지를 모두 삭제했다.

문제의 승객은 미하일 갈린(34)으로 이달 초 애지중지하는 고양이 ‘빅토르’와 함께 모스크바 공항에 나타나 라트비아 수도 리가를 출발해 이 공항을 경유해 블라디보스토크로 향한 SU 1702 편에 탑승하려 했다. 그런데 항공사 수하물 규정에는 8㎏ 미만의 반려 동물만 보관 가방에 넣어 승객 칸에 탈 수 있도록 돼 있었다.

저울에 올려놓은 빅토르의 무게는 10㎏으로 측정됐다. 승객 칸에 함께 탈 기준을 넘어섰다. 옥신각신하다 갈린은 비행기를 놓치고 말았다.

이튿날 공항에 다시 나온 갈린은 얕은 꾀를 냈다. 비슷한 종으로 보이고 무게가 덜 나가는 고양이를 다른 승객에게 잠깐 빌려 저울 위에 올려놓아 계체량을 통과한 뒤 이 고양이를 주인에게 돌려주고 빅토르와 함께 블라디보스토크행 비행기에 올랐다.

갈린은 너무도 의기양양해 여객기 안에서 샴페인 잔까지 돌리며 ‘뚱보 빅토르를 바꿔치는 작전’ 성공을 자축했다. 항공사는 화들짝 놀라 공항 폐쇄회로(CC) 카메라들을 샅샅이 뒤져 갈린이 고양이를 바꿔치는 문제의 동영상을 확보했다.

그러곤 성명을 발표해 “해당 고객이 평생 모아온 마일리지를 모두 없애기로 했다”고 밝혔다고 영국 BBC가 13일 전했다. 하지만 마일리지가 얼마나 되는지는 밝히지 않았다.

갈린은 웃어넘겼다. 빅토르와 함께 있는 사진을 올리고 징계를 받아들인다고 밝혔다. 사진설명은 “항공사 중량 기준을 충족시켰을 때의 빅토르”라고 달려 있었다.

임병선 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