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해피 700 ‘평창 고랭지 김장축제’에 초대합니다

해피 700 ‘평창 고랭지 김장축제’에 초대합니다

조한종 기자
입력 2019-10-31 14:53
업데이트 2019-10-31 14: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평창 고랭지 배추는 맛 좋고 단단해 김장김치용으로 인기가 높다. 1일부터 11일까지 고랭지 김치축제가 열려 도시 소비자들을 유혹한다. 평창군 제공
평창 고랭지 배추는 맛 좋고 단단해 김장김치용으로 인기가 높다. 1일부터 11일까지 고랭지 김치축제가 열려 도시 소비자들을 유혹한다. 평창군 제공
올림픽의 고장 강원 평창에서 대단위 김장 축제가 열린다.

평창고랭지김장축제위원회는 11월 1일~ 11일까지 평창군 진부면 오대천 축제장에서 ‘2019 평창 고랭지 김장 축제’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축제는 고랭지 배추를 사용한 김장 하기 체험으로 가족 단위 관광객들은 일정 체험료를 내고 고랭지 배추로 직접 김치를 담그는 체험을 할 수 있다. 10일까지 사전예약을 받고 있으며 체험비용은 절임 배추 8㎏와 양념 3㎏에 4만 9000원이다. 구매자는 현장에서 구입한 절임 배추와 양념을 도우미와 함께 직접 버무려 김치를 담가 택배를 이용하거나 직접 차에 실어 가져갈 수 있다.

행사장에는 향토 먹거리 코너와 휴게공간, 농특산물 판매장을 운영하고 관광객을 위한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과 평창 중견작가들이 참여한 ‘산 넘고 물 건너’ 미술 전시회 등 풍성한 볼거리와 먹거리, 즐길거리가 마련된다.

특히 코레일측이 서울역~평창 진부역까지 KTX 특별열차상품을 출시한다. 당일 서울에서 출발해 오대산과 월정사를 돌아본 뒤 김장 축제장에서 김치를 담근 뒤 택배로 부치고 돌아갈 수 있는 상품이다.

김용래 축제위원장은 “해발 700m 청정지역 평창에서 생산한 고랭지 배추는 맛 좋고 단단해 김장이 무르지 않고 오래도록 싱싱한 맛을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다”며 “축제를 계기로 도시 소비자들에게 고랭지 배추의 가치가 널리 알려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평창 조한종 기자 bell21@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