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안양교도소 출소 예정자, 안양시 주관 취업박람회 참여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출소 후 취업 통해 안정된 사회정착 지원


안양교도소는 취업박람회가 열리는 안양아트센터에 교정작품 판매소를 설치해 도자기, 봉제류 등 제품을 판매했다.

경기도 안양교도소는 23일 모범수형자 5명이 안양시가 주관하는 취업박람회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는 모범 수형자들의 출소 후 취업을 통해 안정된 사회정착을 돕기 위해서다. 교정성적이 좋은 이들은 출소 전 사회적응을 위해 3~5일간 귀휴(휴가)도 받았다.

이력서를 준비한 모범수형자들은 이날 채용관에서 지원 분야 업체와 자유롭게 1 대 1 현장 면접을 봤다. 또 취업특강, 직무컨설팅, 인공지능(AI) 면접, 지문 적성검사 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도 참여했다. 이번 박람회에는 제조, 운송서비스 등 다양한 직종의 30개 업체가 참여해 206명을 채용했다.

안양교도소는 취업박람회장 외부에 교정작품 판매소를 설치해 수형자가 제작한 생활 도자기와 봉제류 등을 판매했다. 또 인터넷 쇼핑물과 제48회 교정작품 전시회도 널리 알렸다. 신용해 안양교도소 소장은 “수형자 재범방지와 성공적인 사회정책을 지원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안양교도소 등 각 교정시설은 수형자들이 기술 습득을 통해 사회에 적응, 건전한 국민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교도작업과 직업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직업훈련을 수료한 수형자에게는 건축, 기계, 미용, 조리 등 각종 기능자격시험이나 면허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남상인 기자 sanginn@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