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신도산업㈜, 상단커버 컬러 선택 가능한 ‘신도컬러 주차블록’ 출시

신도산업㈜, 상단커버 컬러 선택 가능한 ‘신도컬러 주차블록’ 출시

김태이 기자
입력 2019-10-23 16:26
업데이트 2019-10-23 16: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우리나라에서 주차 중 교통사고는 꽤 빈번하게 일어나는 사고에 속한다. 실제 전체 차량 사고 중 30%가 주차 사고이며, 이 중 절반 이상이 후진 사고인 것으로 나타났다. 후진할 때 아무리 조심한다고 해도 주차 공간이 협소하고 시야가 충분히 확보되지 않아 사고가 일어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많은 주차장에서 주차구역을 구분함과 동시에 차량 후진 시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주차블록(카스토퍼)을 설치하고 있다. 안전용품 전문기업인 신도산업㈜ 역시 이러한 주차블록을 선보이고 있는데, 이번에는 다양한 장소에 설치할 수 있는 ‘신도컬러주차블록’을 출시해 주목을 받고 있다.

해당 제품은 기존의 주차블록과 달리, 상커버 컬러를 황색과 파란색, 분홍색 중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덕분에 일반 주차 구역은 황색, 장애인 주차 구역은 파란색, 여성 전용 주차 구역은 분홍색 등으로 구분할 수 있다.

또한 휨 강도가 강하고 상부는 사다리꼴 구조로, 측면은 반사체가 인서트로 형성되어 타이어 바퀴에 닿지 않아 파손 염려가 적다. 앙카가 지면과 밀착되게 설계되어 충격에 강한 것도 장점이다.

신도산업 관계자는 “신도컬러주차블록은 주차 구역에 따라 주차블록의 색상을 선택해 적용할 수 있어 효율적인 공간 구분이 가능하다”라며 “쇼핑센터, 병원, 마트 등에서 주차 공간을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데에 도움을 줄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신도산업은 컬러 주차블록 외에도 고무 주차블록과 네오플랜 주차블록, PP 주차블록, 대형 주차블록 등 다양한 카 스토퍼를 보유해 공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아울러 타제품은 환경표지 인증과 유럽 CE 인증, 서울 우수공공디자인, 교통신기술지정(NET인증) 등을 확보한 기술력으로 안전과 관련된 각종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