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민속촌 회전놀이기구 고장나 탑승객들 공중서 거꾸로 ‘대롱대롱’

민속촌 회전놀이기구 고장나 탑승객들 공중서 거꾸로 ‘대롱대롱’

이명선 기자
입력 2019-10-20 11:33
업데이트 2019-10-20 14: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민속촌측, 소프트웨어 시스템 오류 추가 정밀조사중

이미지 확대
용인민속촌의 회전놀이기구 크레이지 스윙
용인민속촌의 회전놀이기구 크레이지 스윙
회전놀이기구가 고장나 탑승객들이 공중에 거꾸로 매달리는 아찔한 사고가 일어났다.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다.

경기 용인시 한국민속촌은 지난 19일 오후 4시50분쯤 회전놀이기구가 갑자기 고장을 일으켜 탑승객들이 10m 허공에 매달리는 사고가 발생했다고 20일 밝혔다.

민속촌 놀이마을에 있는 360도 회전하는 놀이기구 ‘크레이지 스윙’이 최고 높이로 올라갔을 때 갑자기 작동을 멈췄다. 이 놀이기구를 타고 있던 12명은 정상 작동될 때까지 10m 높이 허공에서 5분정도 매달려 있어야 했다.

사고는 소프트웨어의 시스템 오류로 밝혀졌다. 민속촌 측은 왜 시스템오류가 발생했는지 정확한 사고원인을 파악하고 있다.

민속촌 관계자는 “어제 탑승객 12명에 대해 바로 건강상태를 체크했으며 추가로 병원에 정밀진단할 것을 권했으나 괜찮다며 모두 귀가했다”고 말하고, “오늘 다시 탑승객들에게 모두 연락해 건강상태를 더 확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국민속촌 측은 사고원인 등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해당 놀이기구 운영을 중단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