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호주 덤불 사흘 조난된 여인이 그린 ‘SOS’ 카메라에 잡혀 구조

호주 덤불 사흘 조난된 여인이 그린 ‘SOS’ 카메라에 잡혀 구조

임병선 기자
입력 2019-10-17 07:03
업데이트 2019-10-17 07: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호주 사우스오스트레일리아 경찰 제공 영국 BBC 홈페이지 캡처
호주 사우스오스트레일리아 경찰 제공
영국 BBC 홈페이지 캡처
호주 사우스오스트레일리아 경찰 제공 영국 BBC 홈페이지 캡처
호주 사우스오스트레일리아 경찰 제공
영국 BBC 홈페이지 캡처
호주의 덤불 지대에서 사흘째 길을 잃고 헤매던 여인이 땅바닥에 “SOS”라고 적어놓은 것을 폐쇄회로(CC)-TV 카메라를 돌려 보던 사유지 주인의 눈에 띄어 구조됐다고 영국 BBC가 16일(이하 현지시간) 전했다.

데보라 필그림(55)은 지난 13일부터 사우스오스트레일리아주에서 캠핑을 하던 일행과 떨어져 혼자 헤매고 있었다. 그녀는 세단 마을 근처의 사유지에 자동차 진입로가 만들어져 있는 것을 봤다. 오지이긴 하지만 그래도 사람이 이곳을 찾을 수 있다고 보고 나무 막대기 같은 것으로 “SOS”라고 그렸다. 그녀가 하늘 위에서도 볼 수 있는 곳이라 여겼는지, 아니면 카메라가 설치돼 있는 것을 알고 그렸는지에 대해 방송은 전하지 않았다.

이곳에서 70㎞ 떨어진 집에서 살던 닐 메리어트는 한 여성이 자신의 덤불 사유지 근처에서 실종됐다는 소식을 듣고 이따금 카메라 화면을 확인했다. 15일 전에 없던 SOS가 쉽게 눈에 띄어 경찰에 신고 전화를 했다. 여러 사람이 사유지에 잇따라 침입하자 CC-TV 카메라를 단 지 얼마 되지도 않았다고 했다.

공중은 물론 지상까지 대대적으로 수색하던 경찰은 메리어트의 신고를 받고 수색 범위를 좁혀 몇 시간 만인 이날 밤 필그림이 물을 마시고 있던 이웃 사유지에서 발견했다. 그녀는 아주 건강한 모습이었지만 예방 차원에서 병원으로 옮겨져 입원했다.

제임스 블랜퍼드 경사는 “기술을 아름답게 활용해 데보라를 찾는 데 도움을 준 이웃들이 아주 멋지다”고 말했다.

임병선 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